경제 > 산업/IT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T ‘T스마트청구서’ 편의성 입증…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장애인·어르신 등 정보 접근 취약자 맞춤 기능 강화
기사입력: 2016/12/28 [16:24] ⓒ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 SK텔레콤은 28일 자사 'T스마트청구서'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WebWatch)로부터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의 청구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T스마트청구서’가 장애인과 어르신 등 정보 접근에 취약한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기능으로 그 편의성을 입증 받았다.

 

SK텔레콤은 28일 자사의 ‘T스마트청구서’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WebWatch)로부터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앱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과 어르신 등 정보접근에 취약한 이용자들도 모바일 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된 입을 인증하고, 이를 상징하는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평가 심사는 장애인을 포함한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앱 콘텐츠 인식 용이성’과 ‘인터페이스 조작 편의성’,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T스마트청구서’는 이용자의 상황에 맞게 자막과 음성 등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조작 버튼 크기와 간격을 여유 있게 만드는 등 편의성을 강화해 장애인과 어르신들도 편리하게 앱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고객용 T스마트청구서도 ‘간편보기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은 글씨가 불편한 이용자들은 화면을 터치하면 청구서 내 주요 정보를 큰 글씨로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 안근 고객중심경영본부장은 “이번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은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고객에게 차별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편의성과 UI 직관성을 더욱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MJ포토] 박근혜 사저 앞 모인 지자들…긴장
[리뷰] 친절한 강요의 세계 ‘수탉들의 싸움_COCK’
썸네일 이미지
원래 이별을 고하는 입장에서도 사정은 있기 마련이다. 굳이 이해하고 보듬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