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조심하세요~” 판피린, 라디오 광고 실시

조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6/01/08 [10:23]

“감기 조심하세요~” 판피린, 라디오 광고 실시

조우정 기자 | 입력 : 2016/01/08 [10:23]


[문화저널21=조우정 기자] 동아제약은 자사의 대표 종합감기약 ‘판피린 큐(Q)’의 라디오 광고를 8일부터 실시한다.
 
판피린 큐 라디오 광고는 재채기 소리로 시작해 “들리세요? 감기오는 소리!” 청취자의 궁금증을 유발시킨 후 “증상은 달라도 초기감기에는 판피린”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광고 후반부에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멘트는 판피린 발매 초기 광고에 사용된 장유진 성우의 목소리를 그대로 적용해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동아제약은 이번 라디오 광고와 관련해 충성고객층인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판피린 브랜드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초기감기약=판피린’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판피린 큐는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구아이페네신, 구연산티페피딘으로 구성된 종합감기약이다.

 

6가지 복합성분이 콧물, 코막힘, 기침은 물론 발열, 두통 등 특히 초기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액제로 되어 있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며 약효 발현이 빠르다.

 

한편, 동아제약 판피린은 50년 이상 된 장수브랜드이다. 1956년 일반의약품 허가를 받고 정제 형태로 1961년 첫 생산 및 판매를 시작했다. 1961년에는 알약이었다가 주사제, 시럽제의 형태를 거쳐 1977년부터 현재와 같은 크기의 병에 담긴 내복액 형태가 됐다.

 

cwj@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엔씨(NC) ‘피버뮤직 2021 Fly High’ 첫 번째 음원 공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