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KT&G그룹, 주요 계열사간 전략적 업무제휴

조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5/11/12 [11:57]

동아쏘시오홀딩스·KT&G그룹, 주요 계열사간 전략적 업무제휴

조우정 기자 | 입력 : 2015/11/12 [11:57]

[문화저널21=조우정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1일 용신 본사에서 KT&G그룹과 주요 계열사간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음료, 의약품, 물류 등 그룹 계열사간의 사업제휴를 통해 국내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대표 브랜드와 기 확보된 유통망을 활용해 영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생산과 물류의 효율성 향상 및 포트폴리오 확보로 글로벌 사업확대가 기대된다. 동아제약은 음료 분야에서 KT&G의 계열사 KGC인삼공사가 생산하는 아이키커와 활삼28 등의 홍삼음료를 국내 약국에 판매한다.

 

의약품 분야에서는 동아에스티가 KT&G의 제약 계열사인 영진약품과 항생제 제품을 위탁 생산하는 등 생산협업을 협의 중이며, 향후 제휴 모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면 헬스케어와 의약품 공동개발, 물류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KT&G 그룹과의 사업제휴는 주력사업의 국내 시장 정체에 따라 각 사의 장점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추진됐다”며 “국내 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성장뿐 아니라 양사 협력으로 해외 포트폴리오를 발굴해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KT&G 관계자는 “KT&G는 자회사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홍삼제품, 제약 및 화장품 사업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동아쏘시오그룹과의 전방위적인 이번 협업은 양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상생 전략이자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wj@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엔씨(NC) ‘피버뮤직 2021 Fly High’ 첫 번째 음원 공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