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차그룹, 추석 전 납품대금 1조1500억원 조기 지급

박현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8/20 [15:48]

현대차그룹, 추석 전 납품대금 1조1500억원 조기 지급

박현수 기자 | 입력 : 2014/08/20 [15:48]
 
[문화저널21 박현수 기자] 현대차그룹이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조기지급을 통해 협력사와 상생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약 1조15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혜택을 받게 되는 협력사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9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을 납품하는 2천여개 협력사들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납품대금 조기지급이 상여금을 비롯한 각종 임금과 원자재 대금 등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으로 가중되는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2, 3차 협력사들도 자금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해 1차 협력사들이 추석 명절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 추석 납품대금 조기지급을 통해 위축된 국내 서민 경기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 자금이 2, 3차 협력사들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함께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추석을 맞아 9월 1일부터 2주간 18개 계열사 그룹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이 함께 결연시설을 방문해 명절 음식,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phs@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