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해외 빅데이터 전문가 이두석 전무 영입

남동진 기자 | 기사입력 2014/08/12 [19:59]

삼성카드, 해외 빅데이터 전문가 이두석 전무 영입

남동진 기자 | 입력 : 2014/08/12 [19:59]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삼성카드가 해외 빅데이터 전문가인 이두석(사진) 전무를 삼성카드 BDA(Biz Data Analytics)실장으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카드 원기찬 사장은 당초 출입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해외 빅데이터 전문가 영입 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두석 전무는 美코넬대에서 산업공학 석사 졸업 후 DataBase Analytics에 관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거티 렝커(Guthy Renker)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활용한 빅데이터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최고 전문가로 활약해 왔다.
 
삼성카드는 금번 해외 전문가 영입으로 빅데이터 사업역량을 글로벌 선진 기업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동시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카드는 신규 임원 영입과 함께 빅데이터 전문 조직의 역량 극대화를 위해 기존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관련 부서가 소속된 BDA담당 조직을 BDA실로 확대·개편해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를 보다 고도화·전문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올해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CLO(Card Linked Offer)마케팅 서비스인 ‘삼성카드 LINK’를 상용화한 바 있다.
 
nam@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