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타이어,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

신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14/08/08 [17:55]

한국타이어,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

신광식 기자 | 입력 : 2014/08/08 [17:55]
▲ 지난 7일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 이상주 전무(왼쪽)와 이디아다 CEO 카를레스 그라사스가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문화저널21 신광식 기자] 한국타이어는 세계적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인 스페인 이디아다(IDIADA)에 테크니컬 오피스(Technical Office) 설립 및 타이어 성능 시험에 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기술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디아다는 차량 및 타이어 개발을 위한 설계, 엔지니어링, 테스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럽 공인인증 시험기관이다. 고온지역으로 연중 상시 평가가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성능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어 전세계 완성차 업체들의 개발 시험장으로 인기가 높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기술 제휴와 더불어 669㎡(약 202평) 규모의 스페인 테크니컬 오피스를 건립해 독일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유럽기술연구센터(ETC)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한 전략적 거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주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전무)은 “이번 이디아다와 파트너십을 통해 타이어 연구 개발에 최적화된 글로벌 테스트 인프라 구축으로 기술 경쟁력과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s@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용 정조준한 박용진 “고의 분식회계로 끝이 아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