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역대 최대규모 임원 인사

박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3/12/05 [14:06]

삼성그룹, 역대 최대규모 임원 인사

박진호기자 | 입력 : 2013/12/05 [14:06]
【문화저널21 = 박진호 기자】삼성그룹이 5일, 역대 최대규모의 임원 발탁 인사를 실시했다. 국내에서도 대표적인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추구하고 있는 삼성그룹은 특히 국제적인 경제불황 속에서도 기록적인 사상최대의 실적을 이어간 삼성전자에서 역대 가장 많은 신임 임원을 배출된 것으로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삼성그룹의 임원 승진자는 475명으로 지난해보다 10명 적었지만 발탁 승진자는 작년보다 11명 늘어난 85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이중에서 226명의 임원 승진자를 배출하여 그룹 전체 승진자의 48%가 삼성전자에서 배출됐다. 신임 임원이 된 상무 승진자도 삼성전자에서 161명이 발탁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또한 삼성그룹은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15명의 여성 임원을 승진시켰다. 이에 따라 삼성그룹은 이건희 회장의 두 딸인 이부진·이서현 사장 등 총 50명의 여성 임원을 거느리게 됐다. 이 밖에도 삼성그룹은 12명의 외국인 임원도 승진시켰다.

이는 삼성그룹이 그 동안 국내에 팽배했던 남성 우선의 사회 풍조와 순혈주의에서 벗어나 능력 중심의 인재등용을 성과주의와 접목시켜 시행한 것으로 해석된다.
 
대표 승진자 명단
무선 핵심 기여 승진자
▲ 중국영업 이진중 전무 (부사장 승진)  ▲ S/W개발 박현호 상무 (전무 승진)  ▲ H/W개발 김학상 상무 (전무 승진) ▲ 구주영업 서기용 상무 (전무 승진) ▲ S/W개발 신민철 상무 (전무 승진)

여성 전무 승진자
▲ 삼성카드 이인재 상무 (전무 승진)

여성 신임 임원 승진자
▲ 삼성전자 장세영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최윤희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김희선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양정원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연경희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이영순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안수진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양향자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김유리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송명주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송현주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전자 김수진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카드 박주혜 부장 (상무 승진) ▲ 삼성에버랜드 이은미 부장 (상무 승진)

외국인 부사장 승진자
▲ 삼성전자 왕통 전무 (부사장 승진)

해외 현지인 본사임원 승진자
▲ 삼성전자 스페인법인 통신영업 가르시아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네덜란드법인 영업총괄 메노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스웨덴법인 B2C영업 라스얀손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미국법인 Consumer영업 데니맥글린 S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구주 휴대폰판매 장다니엘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호주법인 CE영업 필립뉴튼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휴대폰영업 쥬이시앙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실리콘밸리연구소 UX디자인 그렉듀디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멕시코생산법인 공장장 베난시오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메모리마케팅 짐엘리엇 VP (상무 승진) ▲ 삼성전자 반도체 오스틴연구소장 키스호킨스 SVP (상무 승진)

contract75@mhj21.com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 본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알고먹자
썸네일 이미지
[알고먹자] 글루코사민, 효과 있다? 없다?
알고먹자
[알고먹자] 글루코사민, 효과 있다? 없다?
글루코사민은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에게 효과를 발휘할까? 한마디로 요약해서 말한다면 '효과 없음'이다. 앞서 언급했듯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효능보다 부작용이 더 크기 때문에 효과적이라 할 수 없다. 건...
소비/트렌드
썸네일 이미지
폐비닐 대란에 ‘과대포장’…고심 깊어진 제과업체
소비/트렌드
폐비닐 대란에 ‘과대포장’…고심 깊어진 제과업체
폐비닐·폐플라스틱 대란 이후 환경부가 수거책임을 지자체로 돌리고 국민들을 상대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독려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소비자들의 의식개선도 필요하지만 ...
인터뷰
썸네일 이미지
[GO! 강소기업] 셈소닉, "청년들이 꼭 취업하고 싶은 기업 만들 것"
인터뷰
[GO! 강소기업] 셈소닉, "청년들이 꼭 취업하고 싶은 기업 만들 것"
초정밀 가공, 12년간 한우물 “처음에는 직원한명과 둘이서 미래 신기술에 대한 가능성만을 보고 오로지 젊음과 도전정신 하나로 시작했는데, 어느덧 12년 이란 시간과 경험이 쌓였다. 말 그대로 한우물만 파 온 것...
인터뷰
썸네일 이미지
[인터뷰] 참여연대 “삼성증권 사태, 금융당국의 허점 방치가 원인”
인터뷰
[인터뷰] 참여연대 “삼성증권 사태, 금융당국의 허점 방치가 원인”
삼성증권의 ‘유령주식’ 사태로 금융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허점이 만천하에 드러났고 국내 주식 투자자인 ‘개미’들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6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경제일반
썸네일 이미지
삼성 따라하는 현대차(?)…모비스·글로비스 분할합병 의혹
경제일반
삼성 따라하는 현대차(?)…모비스·글로비스 분할합병 의혹
최근 현대차그룹이 지배구조개편을 통한 ‘출자구조 재편’ 추진방안을 발표하고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사이의 분할합병 비율을 0.61대 1로 결정했지만, 참여연대가 비율의 적절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
정치일반
썸네일 이미지
[6.13지방선거] 박원순 '3선 도전' 공식 선언…"10년 혁명 완성하고파"
정치일반
[6.13지방선거] 박원순 '3선 도전' 공식 선언…"10년 혁명 완성하고파"
박원순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3선 도전 출사표를 냈다. 박 시장은 12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시민 한사람의 삶이 빛나는 서울, 천만개의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서울, 그런 서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MJ포토] 청명한 하늘 되찾은 베이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