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진그룹, 송도를 세계 최고의 메디컬 도시로!

박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3/10/16 [14:56]

한진그룹, 송도를 세계 최고의 메디컬 도시로!

박진호기자 | 입력 : 2013/10/16 [14:56]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 한진그룹이 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의료중심지로 키우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과 지원에 돌입한다.

한진그룹은 16일, 인천시, 인천경제자우구역청과 함께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인천시청에서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Hanjin Medical Complex)'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김영모 인하대학교병원 의료원장, 송영길 인천시장,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참석했다.

한진그룹은 그룹의 터전인 인천지역의 장기적 발전에 동참하고, 인천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환원하기 위해 이번 매디컬 콤플렉스 건설을 추진한다고 밝히며, 이와 함께 정보기술과 생명공학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의료산업을 육성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조경제에 동참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도 담고 있음을 밝혔다.

한진그룹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가 지금까지 국제병원이 없었던 송도 지역 최초의 글로벌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며, 이에 따라 외국인 진료 및 지역 주민들의 의료 편의 또한 대폭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진료단지는 33,000㎡(10,000평)의 부지에 약 2,700억원을 들여 총 1,300병상의 규모로 건립되며, 국내/외국인 진료와 질환별 전문 특성화 센터을 운영하고 사회공헌 의료복지 서비스 분야를 특화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연구교육단지는 23,100㎡(7,000평)의 부지에 약 1,100억원을 들여 교육을 통한 고부가가치 의료 연관 산업 개발 및 육성을 위해 국제화, 전문화, 차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융합연구를 통한 첨단 의료산업 발전과 생명의학관련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연구인프라 기반시설 확충을 목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복합지원단지는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의료 연계사업 개발과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1,450㎡(약6,500평)의 부지에 약 1,200억원을 투자해 최고급 메디텔 숙박시설, 시니어타운, 의료컨설팅 등을 위한 메디컬 비즈니스 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한진그룹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를 중심으로 인천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의료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리적으로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등이 인접해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한진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시켜 의료 서비스 및 관광 수요 유치 등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송도 서비스산업 허브화 육성에도 일익을 담당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송영길 인천시장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유치를 통해 GCF 사무국 유치 후속조치에 필요한 1,300병상 규모의 국제병원이 설립돼,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과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도 “송도지구 내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건립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세계적인 경제자유구역으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기틀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일반대형종합병원을 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병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진호 기자 contract75@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시민단체, 최종구 금융위원장 직무유기로 고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