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CJ대한통운, 베트남 최초로 국제협회 물류보안 인증 획득

박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3/07/29 [16:26]

CJ대한통운, 베트남 최초로 국제협회 물류보안 인증 획득

박진호기자 | 입력 : 2013/07/29 [16:26]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 CJ대한통운이 베트남에서 최초로 국제적 물류보안 협회의 인증을 취득했다.

CJ대한통운은 배트남 법인이 물류자산보호협회(Transported Asset Protection Association, TAPA) 1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TAPA 인증은 화물의 보안과 안전에 대한 인증으로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운송업체 중 이 인증을 받은 것은 CJ대한통운이 최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CJ대한통운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물류보안 수준을 가진 업체임을 인정받았으며, 전자제품, 반도체, 정밀기기와 같은 철저한 보안이 요구되는 화물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글로벌 제조 기업들의 화물 수주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국제적 수준의 물류 보안 시스템 구축으로 명실 상부한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물류자산보호협회는 전자, 반도체 등 첨단 제품 제조사와 물류보안 전문기업들이 중심이 돼 지난 97년 미국에서 결성된 세계적인 비영리 물류보안 단체다. TAPA 인증은 받기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1등급은 63개의 검증기준 중 63개 모두를 충족해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된다.

박진호 기자 contract75@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용 정조준한 박용진 “고의 분식회계로 끝이 아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