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은행, ‘동반성장 위드림 대출’ 출시

조은국기자 | 기사입력 2012/08/23 [10:33]

우리은행, ‘동반성장 위드림 대출’ 출시

조은국기자 | 입력 : 2012/08/23 [10:33]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우리은행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생발전을 지원하고 ‘상생’에 대해 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은행, 대기업 및 중소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동반성장 위드림 대출’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 위드림 대출’은 대기업과 은행의 상생협약을 바탕으로, 대기업의 상생자금을 우리은행에서 예치하고 해당 자금에 대한 이자의 일부분을 출연해 협력기업의 자금 부담을 추가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특히 이 상품은 대기업의 중소협력기업이 75%이상 제조업 및 수출입 기업인 점을 고려해 개발한 상품으로 제조업에 대하여는 시설자금대출 한도를 5%P ~ 10%P 확대하고, 담보인정비율도 10%P ~ 15%P 확대하여 중소기업들이 좀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수출입기업에 대해서는 외환 전신료는 물론 수출환어음 환가료를 최고 1%P, 수입신용장 인수수수료를 최고 0.15%P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 등이 적용된다.

또한 유럽발 재정 위기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해 대출금리도 최고 0.3%P를 우대 적용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은 상생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에 부응하고자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금융상품 몰> 내에 <동반성장 상생지원몰>을 별도로 신설하여 중소기업들이 빠르고 쉽게 금융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통하여 은행과 중소기업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eg@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8년만의 풀체인지 ‘New 푸조 50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