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한국수자원공사와 ‘입찰심사자료’ 전산제공 협약 체결

박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2/08/22 [11:34]

대한건설협회, 한국수자원공사와 ‘입찰심사자료’ 전산제공 협약 체결

박진호기자 | 입력 : 2012/08/22 [11:34]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대한건설협회가 한국수자원공사와 ‘입찰심사자료’전산제공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건설협회는 지난 20일,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입찰심사자료를 수자원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참가자격심사(PQ심사) 자료로 고유 전산망을 통해 제공하고, 입찰업무와 관련된 제반사항에 대하여 양 기관은 상호 자료제공, 업무협조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대한건설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자원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는 직접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부담을 덜게 돼 물류비와 서류준비에 따르는 시간 절약 등 입찰비용을 대폭 줄일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발주처인 수자원공사는 안정적으로 입찰심사자료를 제공받게 됨으로써 방대한 서류작업에 따른 행정낭비를 없애 입찰시스템이 한결 더 스마트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준공실적자료는 협회의 엄격한 검증을 거쳐 제공되므로 허위실적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한건설협회 최삼규 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건설사들이 수자원공사 입찰에 더욱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히며 “수자원공사 뿐만 아니라 타 공기업에도 입찰시스템의 개선이 확대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의 구체적인 성과를 위해 전산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에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contract75@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 3.1절 맞아 정부차원 한복문화 알린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