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마사지와 보톡스로 V라인 어렵다면?

김윤석기자 | 기사입력 2011/05/17 [15:20]

사각턱, 마사지와 보톡스로 V라인 어렵다면?

김윤석기자 | 입력 : 2011/05/17 [15:20]
[문화저널21=김윤석기자] 지금까지 나이가 들어 보이는 대표적인 주범은 주름이었다. 하지만 이젠 주름보다 얼굴선. 얼굴 라인이 고르지 않고 처진 느낌이 오히려 주름보다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한다. 그것은 바로 ‘첫인상’의 영향. 찰나의 순간에 결정되는 그 사람의 이미지는 눈가에 잡힌 주름보다 전체적인 얼굴선이 좌우하는 것.
 
맨 처음 들어온 정보가 나중에 들어온 정보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초두 효과’라고 한다.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뜻으로,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인상이 뚜렷하고 선명하다면 분명 유리한 점이 많다. 반대로 이목구비 하나하나는 부족함이 없더라도 얼굴 라인과 턱 선이 둔한 외모라면, 특히 하관이 처져 보이면서 넓어 보이는 느낌이 강해 한층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대부분 얼굴형이 주는 이미지 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미지 결정하는 턱 선, 마사지로 해결될까?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 선은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다. 때문에 ‘사각턱’처럼 각지고 발달된 턱 선을 가졌다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보다 성숙하고 고집스러워 보이기 쉽다.
 
그래서 보통 얼굴선을 살려보겠다고 시도하는 응급 처방은 경락 마사지.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엄지나 검지를 이용해 콧방울 옆을 시작으로 광대뼈 밑을 따라 지그시 누르면서 귀 앞까지 마사지하면 얼굴의 경혈이 자극을 받아 라인이 다듬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또 엄지와 검지로 볼 살을 꼬집듯 가볍게 튕겨주는 것도 턱 선의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
 
또, 날씬한 턱 선을 살리기 위해선 턱 앞부분에서 귀밑까지 손끝을 이용해 천천히 밀어 올려준다. 오른쪽 턱 선은 왼손 끝으로, 왼쪽 턱 선을 오른손 끝으로 10회 정도 마사지하면 갸름하게 얼굴선이 잡히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경락마사지나 주사요법인 사각턱 보톡스 등은 안타깝게도 타고난 골격 자체는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선천적인 사각턱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 정도로는 퇴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이를 잊은 동안 이미지, 얼굴선이 좌우
그래서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라며,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정면효과가 매우 높으며,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받았으나 턱 끝이 평평하여 날렵하지 못한 경우라면 ‘v라인 사각턱수술’로 재수술을 할 경우 효과가 높은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유상욱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고품격 문화 종합 주간 신문 ‘주간문화저널' 보도자료수신
master@mhj21.com
1>
  • 도배방지 이미지

[MJ포토] 고암갤러리에 전시된 법관 화백의 직품들
광고
광고
광고
연예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