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는 광대’ 하정우, 에세이집 ‘하정우, 느낌 있다’ 출간

박현수기자 | 기사입력 2011/05/06 [10:59]

‘그리는 광대’ 하정우, 에세이집 ‘하정우, 느낌 있다’ 출간

박현수기자 | 입력 : 2011/05/06 [10:59]

 
[문화저널21=박현수기자] 배우 하정우가 오는 5월 11일 그림과 연기,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저서 ‘하정우, 느낌 있다(발행 문학동네)’를 출간하며 작가로 변신한다.

영화 ‘추격자’, ‘국가대표’, ‘황해’ 등 수 많은 작품을 통해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 입지를 공고히 한 배우 하정우가 그 동안 간간히 개인 전시회를 통해 화가로서 변신에 성공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자신의 그림과 연기 무엇보다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집 ‘하정우, 느낌 있다’를 출간해 진정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선보인다.

하정우의 첫 번째 책 ‘하정우, 느낌 있다’에는 그가 직접 그린 약 60여 점의 그림 작업과 함께 그의 연기, 가족, 사랑, 우정, 동료, 그리고 즐겨 듣는 음악 등 일상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책 속에 수록된 그림 60여 점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흥수 화백이 “실제 정규 교육을 받은 작가 못지않게 뛰어난 재능과 표현력으로 훌륭한 화가가 될 재목”이라 극찬했을 정도로 하정우의 그림에 대한 뛰어난 재능과 남다른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그는 자신의 저서에서 피카소, 루이스 부르주아, 엘리자베스 페이튼 등 유명 화가에 대한 견해도 가감 없이 전하고 있어 배우이면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책을 통해 하정우는 자신이 본격적으로 그림을 시작하게 된 계기, 배우 고현정에게 에드워드 호퍼의 화집을 선물 받게 된 사연, 영화 ‘추격자’와 ‘황해’를 함께 촬영한 배우 김윤석과의 에피소드,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과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 등을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

특히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하정우는 그간 쉼 없이 계속된 영화 촬영으로 인한 빡빡한 스케쥴 속에서도 연기만큼이나 애정을 갖고 있던 그림과 관련된 이번 에세이집 발간을 위해 틈틈이 각별한 노력과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연기, 그림 그리고 저서까지 진정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작가 하정우의 첫 번째 에세이 ‘하정우, 느낌 있다’는 오는 5월 11일 출간을 앞두고 있어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고품격 문화 종합 주간 신문 ‘주간문화저널' 보도자료수신
master@mhj21.com
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게 숲세권 아파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