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선물, 장미·향수. 그리고 라식·라섹 수술

김윤석기자 | 기사입력 2011/05/03 [09:36]

성년의 날 선물, 장미·향수. 그리고 라식·라섹 수술

김윤석기자 | 입력 : 2011/05/03 [09:36]

 
[문화저널21=김윤석기자] 오는 16일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은 만 20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일깨워주고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날이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이날에는 성년의 날을 맞은 젊은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보통 성년의 날 선물로는 장미, 향수, 키스 등이 많이 알려져 있다. 요즘에는 남자 여자 각자에게 필요한 목걸이·귀고리 등의 액세서리나 가방, 벨트, 시계 등도 인기다. 최근 들어서는 라식·라섹 수술, 성형 수술 등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라식·라섹 수술 등의 시정교정술의 경우 만 18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쌍꺼풀 수술을 받는 것처럼 성년의 날 선물로 라식·라섹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흔히들 대학에 들어오면서 안경을 벗고 렌즈를 착용하지만, 요즘엔 렌즈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라식·라섹 수술을 받는 사람이 많다. 사정이 그렇다보니 성년이 된 이들 또한 라식·라섹 수술을 선호하고 있는 듯하다.
 
이에 따라 안과에서는 성년 맞이 이벤트를 열기도 한다. 아이플러스 안과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검사와 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21% 프리미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하면 기쁨도 두 배라는 의미로 42%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아이플러스 안과 이용재 원장은 “성년을 맞이한 91년생 친구들에게 축하한다는 의미로 이러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용재 원장은 “성년이 된 젊은 친구들이 라식·라섹 수술을 통해 눈 때문에 받던 스트레스에서 벗어났으면 좋겠다”며 “선명하게 보이는 만큼 보다 당당하고 자신있게 세상을 보는 성인으로 사회에 발을 내딛길 희망한다”고 성인으로서의 격려를 덧붙였다.
 
 
《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고품격 문화 종합 주간 신문 ‘주간문화저널' 보도자료수신
master@mhj21.com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