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자연소재공간에 항상 좋은 일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박인태 | 기사입력 2008/01/02 [10:00]

주택 자연소재공간에 항상 좋은 일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박인태 | 입력 : 2008/01/02 [10:00]
 
주택 자연소재공간에 항상 좋은 일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오늘날과 같은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으려면 스스로 열심과 자기 개발이 필요하다. 어제의 친구가 오늘은 적이 되어 적과 친구 동지의 구분이 더욱 어렵고 치열한 생존 경쟁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그렇다고 뒷짐만 지고 마냥 물러서 있을 수 없듯이 자신의 미래를 위한 노력은 나이와 경력에 상관없이 절실하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심리적 안정과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라고 생각된다. 강한 정신력만이 능사는 아니지만 패배주의적 사고방식은 결국 자신을 패배자로 만들 뿐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참고 할 것은 아무리 강한 정신력의 소유자라 할지라도 주택 공간이나 작업 공간이 흉한 곳이라면 어쩔 수 없이 무너질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이렇듯 우리가 내일을 위한 휴식과 미래를 위해 긍정적인 정신 상태를 유지하려면 최소한 자신이 거주하는 공간을 자연과 어울리는 공간이 되도록 해야 하며, 그런 공간에서만이 긍정적인 사고가 형성될 수 있다. 항상 좋은 일을 머릿속에 그리게 되면 자연히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기고 이런 과정 속에서 저절로 심리적 물질적 여유도 생긴다.

그러므로 우선 집 안을 자연의 생기가 통하도록 꾸미고 매사에 정성을 다한다면 성공은 당연히 할 것이다. 직장을 구한다거나 배우자를 만나고 훌륭한 2세를 기대한다면 우선 자신의 집을 자연 소재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자신의 처지나 신세를 한탄하는 시간에 부지런히 집안을 조화롭게 꾸미고 가족이 처한 현실적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방안으로 실천해 보라.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사행심이나 과욕 이기심의 발로에서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면 크게 후회할 것이다. 삼가 자연에 감사하며 진지하게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항상 좋은 생각을 그리면 좋은 일이 많을 것이다. 그러므로 자기가 사는 고층 아파트라면 자연소재로 된 물품이나 베란다에 황토 흙으로 화단을 만들면 더욱 좋을 것이다. 화단을 구성할 공간이 없으면 화분이라도 아침으로 등산 다니며 비닐봉지에 맑고 깨끗한 흙을 가져와 우선 집 안을 자연의 생기가 통하도록 꾸미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흙을 가져와 우선 집 안을 자연의 생기가 통하도록 꾸미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흙을 많이 밟도록 한다.

예로부터 황토는 민간요법에 약으로 쓰여 왔다. 독버섯이나 복어알 먹고 중독에는 황토 흙을 물에 풀어 그 물이 가라앉은 다음 그 물을 마시면 치료가 되고, 감기가 들면 고춧가루 한 숟가락 술에 타서 먹고 황토방 구둘 목에 잠 한심 자고 나면 고뿔이 다 나가고 임산부가 무국이나 미역국을 먹고 산후 조리를 뜨끈뜨끈한 황토 방 구둘목에서 좀조리하고 한 칠만 지나면 부엌일 농장일을 하여도 아무 탈 없이 아들딸 많이 놓고 기르며 우리 조상 어머니 할머니들은 살아왔다. 그러므로 자연소재로 집을 꾸미고 공간을 만들어 생활한다면 성공은 당연할 것이다.

소심하고 내성적인 자녀의 방은 천장이 높은 방을 쓰도록 하고 자유분방한 자녀의 방은 작은 방을 쓰도록 한다. 호텔이나 대연회장에 가보면 높은 천장을 볼 수 있는데 이럴 때 사람들은 마음이 확 트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반면에 천장이 낮은 곳을 가서 보면 왠지 모르게 가슴이 조여드는 것 같고 답답해져서 엉거주춤하게 자세를 낮추게 된다. 일반적으로 천장이 낮은 집에 생활하게 되면 소극적이고 완고한 성격이 되기 쉽다.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문화저널21 / 풍수지리 객원

경북 지리 교육연구회 풍수지리 강사
前대구향교 명륜 대학 풍수지리학 교수
대구대학교 사회교육원 풍수지리학 강사
계명대학교 평생교육원 풍수지리학 교수
영남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
010-7762-76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