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조달정보시스템 정상화

배소윤 기자 | 기사입력 2025/10/13 [17:04]

조달청, 조달정보시스템 정상화

배소윤 기자 | 입력 : 2025/10/13 [17:04]

▲ 조달청 로고 / 조달청 제공    

 

나라장터 등 18개 서비스 재개

화재로 중단된 시스템, 추석 맞아 순차 복구

 

조달청은 13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하도급지킴이, 혁신장터 등 18개 조달정보시스템이 모두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중단은 지난달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로 22개 시스템이 일시 중단되면서 발생했다. 조달청은 추석 민생지원을 위해 국정자원 광주 백업센터의 재해복구시스템(DR)을 가동, 29일부터 나라장터, 30일부터 하도급지킴이 서비스를 우선 복구했다.

 

재해복구시스템의 처리 한계로 전체 기능 제공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대전 본원으로 재전환을 완료하고 지난 10일 7개 시스템을 추가 가동했다. 이에 따라 공고·입찰·계약·납품요구·대금지급 등 나라장터 모든 서비스가 정상화됐다.

 

또 혁신장터, 목록정보, 홈페이지 등 11개 시스템은 지난 11~12일 추가 복구가 완료됐다. 다만 성과관리, e감사 등 내부 업무용 4개 시스템은 국정자원과 협의해 신속히 복구할 계획이다.

 

백승보 조달청장은 "국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목표로 연휴 기간 총력을 다해 시스템 복구에 나섰다"며 "복구된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배소윤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cjk@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