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이 제정한 국제기념일 ‘세계요가의날’을 기념하는 '제11회 UN세계요가의날' 미디어데이가 지난 22일 대한체육회 올림픽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미디어데이는 내달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릴 본행사를 앞두고 프로그램, 출연진, 후원사, 메시지를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Discover Your AURA(당신의 아우라를 찾아서)'이며 요가가 인도의 전통인 만큼 인도 정부는 이번 행사 테마를 'Yoga for One Earth, Once Health(하나의 지구, 하나의 건강을 위한 요가)'로 잡았다.
이날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금희 아나운서는 "요가는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이자 치유의 여정"이라며 "광화문 광장에서 많은 시민과 함께 따뜻한 에너지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밋쿠마르 주한 인도대사는 "요가는 단순한 신체활동을 넘어 정신적 치유가 가능한 탁월한 인류문화의 유산"이라며 "대한요가회가 한국요가의 발전에 기여한 것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서울, 부산, 제주, 남이섬 등에서 세계요가의날이 진행된다"고 안내했다.
행사 기획을 총괄한 원정혜 박사는 "요가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 나아가 삶의 방향성까지 긍정적인 파장을 만들어낼 수 있다"며 "이러한 방향성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표 후원사로 참여한 젝시믹스(XEXYMIX)의 강교혁 이사는 "UN세계요가의날은 요가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행사"라며 "젝시믹스는 요가인들의 아우라를 더욱 빛나게 하는 여정에 함께하겠다"라고 말하고 대표 후원사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의 후원 아래 제시믹스, 풀무원, 링티 백향진, 슬로우퓨어, M20엠투웬티, 경상남도요가회, 국민대학교, 요가얼라이언스코리아, BarreUs, (사)한국평생스포츠코칭협회 등 30여 개 단체가 함께 한다.
신호영 객원기자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의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