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 방안 및 트렌드 소개…미래 성장동력 발굴
새만금개발청(이하 새만금청)은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만금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2025 새만금 신산업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새만금청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최신 산업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AI, 신재생에너지, 모빌리티, 첨단스마트팜 등 다양한 신산업 분야를 아우른다.
특히, 새만금청은 급격한 기술 발전에 따라 산업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새만금을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첫 번째 아카데미는 지난 25일 'AI ChatGPT 무한 신세계'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기술이 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오는 현시점에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도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AI가 가져올 미래 트렌드와 AI 활용 사례, ChatGPT 기반 업무 효율화 방법 등을 다루며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새만금 관계기관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자들 간의 상호 교류를 위한 기회도 마련됐다. 또한, 강연 내용은 30분 내외로 영상 편집되어 새만금개발청 유튜브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향후 아카데미는 시리즈 형식으로 분기별로 개최되며, 재생에너지, 모빌리티, 스마트팜, 실버타운 등 다양한 신산업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새만금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산·학·연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도 초청하여 심층적인 논의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새만금이 AI, 모빌리티,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겠다"며 "산·학·연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새만금을 대한민국 신산업 허브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배소윤 기자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cjk@mhj21.com)
![]()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