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왕가탕후루, 신메뉴는 '설탕 무첨가'…코팅 두께↓

이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6:50]

달콤왕가탕후루, 신메뉴는 '설탕 무첨가'…코팅 두께↓

이한수 기자 | 입력 : 2024/08/23 [16:50]

▲ 달콤왕가탕후루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마라탕후루'로 화제를 몰고 있는 크리에이터 서이브를 모델로 발탁했다. / 순이엔티 제공

 

설탕 대신 CJ제일제당의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 활용

코팅 두께 30% 줄여 아삭함 식감 살려…기존 맛은 그대로

 

'달콤왕가탕후루(달콤나라앨리스)'가 신메뉴 '설탕 무첨가 탕후루'를 출시해 제로 열풍을 이어간다.

 

23일 달콤왕가탕후루에 따르면, 지난 2일 출시한 '설탕 무첨가 탕후루'는 CJ제일제당과 약 1년여간의 수많은 연구와 시행착오 끝에 설탕을 대신한 원료인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를 개발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실제로 한국분석센터 의뢰 결과 원재료인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는 당류가 0%임을 확인했다. 기존 탕후루의 달콤 바삭함 맛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코팅 두께를 30% 줄여 더 얇고 아삭한 식감으로 인해 과일의 상큼함을 더해준다.

 

가격도 주목할 만하다. 대체당인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 원가의 경우 기존 탕후루 원재료인 설탕 보다 8배 높으나 소비자들에게 원가 상승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500원 정도 높게 책정했다.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홍보를 위해 '마라탕후루'로 큰 화제를 몰고 온 크리에이터 '서이브'를 정식 모델로 발탁했다.

 

서이브는 현재 설탕 무첨가 탕후루가 판매하는 매장 10곳에서 '마라탕후루' 곡을 활용한 '설탕 무첨가 탕후루' CM송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방문하는 매장 중 홍대1호점과 부산서면태화점, 대구동성로점 등 3곳에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달콤왕가탕후루 관계자는 "설탕 무첨가 탕후루는 설탕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과한 당 섭취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신제품으로 서이브님과 함께 적극 홍보해 탕후루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니즈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정체되지 않고 나아가는 '올바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한수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cjk@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