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대한민국 ESG · CSR 대상’ 수상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등 환경경영 성과 인정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07:31]

aT, ‘대한민국 ESG · CSR 대상’ 수상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등 환경경영 성과 인정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9/02 [07:31]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등 환경경영 성과 인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지속가능 농어업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aT가 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을 수상 했다. (사진제공=aT)


aT는 지난 8월 31일 공공 및 민간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복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인 ‘2022 대한민국 ESG·CSR 대상’을 수상했다.

 

aT는 지난해 4월 본격적인 ESG경영을 선포한 이래, ESG와 경영효율화를 통한 공공혁신 선도를 전략목표로 설정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전개 △농수산식품 중소기업 코로나 극복 지원 △장애인 체육선수단 신설 △미래세대와 취약계층 공공먹거리 지원 △이사회 ESG 소위원회 운영 등 ESG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건강한 로컬푸드 식단을 구성하고,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음식물 폐기물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확산하는 등 탄소중립(Net Zero) 실천을 위한 환경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춘진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 가능한 농어업 실현을 위한 공사의 노력에 대한 큰 성과”라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먹거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ESG 가치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