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실전같은 비축기지 을지연습 실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8/24 [11:16]

aT, 실전같은 비축기지 을지연습 실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8/24 [11:16]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3일 aT 장성비축기지에서 장성소방서와 합동으로 가상화재 진압및 비상시 비축농산물 반출 등 2022 을지연습과 연계한 위기대응 피해복구 훈련을 실시했다.

 

▲ aT 장성비축기지 2022 을지연습 현장 (사진제공=aT)


이번 훈련은 정부 비축농산물 비축기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발생 상황 등을 가정하고,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해 상황별 대응 현황을 점검한 김춘진 사장은 “농산물 비축기지는 국민 먹거리를 보관·관리하는 주요 핵심시설로 전시 상황시 발생하는 각종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평상시 실전과 같은 반복적 훈련으로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사전 대비와 지속적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추석 물가안정용 정부 비축농산물을 보관 중인 장성비축기지와 무안군 소재 민간창고를 찾아 추석전 가격안정을 위해 도매시장 등에 방출 중인 배추와 무의 품질 및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추석 전까지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여름철 및 추석 성수기 물가안정을 위해 배추 6천톤과 무 2천톤을 수매했으며, 지난 7월부터 기상악화로 배추와무 가격이 큰 폭으로 오름세를 형성하자, 품목별로 일일 50~200톤 내외 물량을 도매시장에 방출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