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베트남 DIGITAL NOMAD 센터 1기 수료식 개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4:52]

씨와이(CY), 베트남 DIGITAL NOMAD 센터 1기 수료식 개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8/02 [14:52]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전문기업 ㈜씨와이(CY, 대표이사 조영득)의 ‘디지털노마드 1기’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수료식이 개최됐다.  

 

▲ 디지털노마드 1기 수료식에 초대받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서희석 교수, 명지전문대학 인터넷보안공학과 김태경 교수 등이 함께 CY DIGITAL NOMAD 센터에서 교육생들의 프로젝트 최종산출물을 검토하고있다.(사진제공=㈜씨와이)


CY는 지난 7월 29일 베트남 하노이 ‘DIGITAL NOMAD’ 센터에서 ‘디지털노마드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서희석 교수, 명지전문대학 인터넷보안공학과 김태경 교수 등이 함께 했으며, 교육생들의 우수한 실력에 감탄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디지털노마드 1기’는 AWS, DevOps 기반 SW인력양성 교육과정으로 실무중심의 프로젝트 접목 및 국내외 우수한 R&D 프로젝트에 투입할 SW 인력이 필요한 기업들의 안정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1기 과정에서는 베트남 유수의 대학졸업생을 대상으로 19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5개월간‘DIGITAL NOMAD’센터에서 실무중심의 교육(3개월) 및 프로젝트(2개월)를 진행해 총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수료생은 “학과교육과정 중에는 배울 수 없었던 부분을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기반의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영득 대표는 “CY가 ‘Global SaaS Leading Company’로 도약해 나가는 과정에서 교육생 여러분이 CY Global 진출에 큰 힘을 보태는 중추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씨와이는 지난 29일 CY DIGITAL NOMAD센터에서 “디지털 노마드1기”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씨와이)


19명의 수료생은 8월부터 CY VIETNAM 정규직원으로 AWS Cloud 기반의 웹, 앱 개발을 시작으로 CY의 R&D 및 내/외부프로젝트에 투입돼 함께 근무한다.

 

한편, CY는 SAP를 비롯해 아마존 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알리바바닷컴 등의 글로벌 IT기업들과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관련업계 영역확대와 동시에, 비대면 화장품 신제품 개발 및 주문관리플랫폼 ‘COS247’과 회원사를 위해 브랜드와 셀럽매칭을 지원하고 셀럽만의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Celeb247’, 스타트업 경영진(CXO)을 위한 올인원 앱서비스 플랫폼 ‘비즈니스나우’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씨와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