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프로텐과 ‘비즈니스 나우’ 앱 서비스 MOU 체결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7:58]

씨와이, 프로텐과 ‘비즈니스 나우’ 앱 서비스 MOU 체결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6/30 [17:58]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주)씨와이(이하 CY, 대표 조영득)가 빅데이터 기반 통합검색엔진 플랫폼 운영 및 고객 사업 컨설팅 플랫폼 전문 기업인 (주)프로텐(대표 박재완)과 ‘비즈니스 나우’ 앱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왼쪽부터) (주)씨와이 비즈니스나우 정수환 본부장과 프로텐 박재완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씨와이)


해당 업무제휴는 앱 서비스 플랫폼 운영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CY에서 펼치는 글로벌 SaaS 플랫폼인 ‘비즈니스 나우’ 앱 서비스에 프로텐이 운영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의 적용을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상향된 서비스제공과 기업 IT 서비스의 스펙트럼 확대 등을 통해 상호 이익을 도모하기로 했다.

 

CY는 프로텐의 솔루션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체계적·기술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기반 플랫폼의 지원에 주력하며, 프로텐에서는 CY의 비즈니스나우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프로텐의 서비스를 비즈니스 나우 앱 서비스 내 구독 서비스, 협업, 컨설팅, 투자 연계 등에 등록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텐의 박재완 대표는 “통합검색엔진인 프로서치가 출시 2년 만에 120여개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국내 빅데이터/검색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에게 수준 높은 정보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CY와의 업무제휴를 하게 됐다”면서 “비즈니스나우 앱의 구독자에게 당사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SaaS 플랫폼의 구독 서비스와 연결 지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Y 비즈니스나우 정수환 본부장은 “다양한 SaaS 솔루션들에 대한 효율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비즈니스나우의 GDC(Global Development Center) 서비스를 통해 웹/앱 서비스 개발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상황에 프로텐과의 업무제휴는 양사가 각 영역에서 보유한 최고의 경험과 기술력을 가감 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씨와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