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베트남 DIGITAL NOMAD 센터 1기 워크숍 성공적 진행

베트남 하노이 1기교육생 TEAM BUILDING DAY 갖고 2차 프로젝트 준비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20:20]

씨와이(CY), 베트남 DIGITAL NOMAD 센터 1기 워크숍 성공적 진행

베트남 하노이 1기교육생 TEAM BUILDING DAY 갖고 2차 프로젝트 준비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4/25 [20:20]

베트남 하노이 1기교육생 TEAM BUILDING DAY 갖고 2차 프로젝트 준비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씨와이(대표 조영득, 이하 CY)의 베트남 하노이 ‘DIGITAL NOMAD’ 센터 ‘디지털노마드 1기’ TEAM BUILDING DAY(이하 워크숍)가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순조롭게 진행됐다.

 

▲ ㈜씨와이의 베트남 하노이 ‘DIGITAL NOMAD’ 센터 ‘디지털노마드 1기’ 워크숍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사진제공=(주)씨와이)


CY는 베트남 하노이 DIGITAL NOMAD 센터(이하 센터)의 AWS, DevOps 기반 SW인력양성교육과정 ‘디지털노마드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워크숍이 지난 16-17일 양일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한 교육생들에게 지난 3월 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1개월 이상 집중적으로 초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다가오는 교육은 프로젝트를 통해 센터 관계자 및 교육생들의 협업이 중요한 만큼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 

 

워크숍은 교육생과 센터 관계자를 포함해 총 19명이 1박2일에 걸쳐 △Ninh Binh (닝빙성)의 여러 명소를 시작으로 △Thung Nham (퉁냠) 생태 관광 지역 △호아루 등 주요 명소와 관광지 위주를 방문하며 팀빌딩 차원에서 기획된 미션을 수행했다. 기간 중 궂은 날씨 등 일부 계획 변경이 불가피했으나, 교육생들의 열정적 협조와 단합된 모습으로 마무리돼 워크숍 기획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DIGITAL NOMAD 센터의 유대선 센터장은 “본격적으로 프로젝트가 시작하기 전에 교육생 간의 협업이 잘 되기 위해 본 워크숍을 통해 단합이 꼭 필요한 시기였다” 면서, “다가오는 프로젝트에서 교육생들이 서로 협업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Y는 DIGITAL NOMAD 센터의 주도로 오는 5월 중순, ‘Nomad – CEO 비즈니스 투어’를 진행한다. 약 4일 여 동안 한국 내의 경쟁력 있는 유망 기업 CEO 십여 명이 베트남을 방문한다. 사측은 첫 시행되는 이 서비스가 정기적으로 진행돼 잘 정착된다면, 센터의 교육생들이 베트남과 한국의 IT기업으로 채용연계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와이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기업 SAP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알리바바 등의 글로벌 IT기업들과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련 업계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비대면 화장품 신제품 개발 및 주문관리 플랫폼 ‘COS247’과 스타트업 CEO를 위한 올인원 앱 서비스인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를 지원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씨와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