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2021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교육과정 마무리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20:51]

씨와이(CY), '2021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교육과정 마무리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12/07 [20:51]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전문기업 (주)씨와이(대표조영득, 이하CY)가 주관기관으로 참여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2021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교육과정이 지난 11월 30일에 6개월(6월 7일~11월 30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 사진제공=(주)씨와이 


참여기관인 (사)한국디지털혁신협회, 협력기관인 (주)에픽을 비롯한 실무에 종사하는 40여명의 강사들, 6명의멘토들이 교육과정에 참여해 수강생들을 지도했다. 

 

이번 IITP 교육과정은 '클라우드기반 비대면 제조 솔루션 전문가 양성'을 주제로 총 6개월간 주 4일은 강의, 주 1일은 멘토프로젝트로 진행됐다,

 

강의커리큘럼은 △프로그래밍(java, jsp, python, uml 등) △자동차프로세스 △실무프로젝트로 구성됐으며, 독일현지교수의 4차산업 강의도 포함되었다.

 

이 커리큘럼을 통해 자동차산업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에 가장적합한 인재를육성하고자 하였으며, 또한 수강생들의 취업을 위해 1:1 취업멘토링, 취업특강,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인사팀(현대케피코) 팀장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이를통해 수업이 종료되었던 11월 30일 이전에 이미 절반 이상의 수강생이 취업했고, 남은 절반의 수강생들 또한 면접 일정이 정해진 상태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에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여한 수강생들, 강사들, 멘토들의 노력으로 24명의 수강생 중 18명의 수강생이 이번 교육과정을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CY 조영득 대표는 “지난 6개월의 교육기간동안 함께해주신 강사·멘토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참여한 모든 수강생들이 자동차산업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주역이 되길 바라며, 이번 교육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CY는 SAP, ERP(전자적자원관리) 시스템구축 및 클라우드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글로벌 SaaS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화장품 주문관리 및 신제품 개발플랫폼 ‘COS247’을 비롯해, IT 아웃소싱플랫폼인 ‘CY Portal’을 자체개발,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IT 스타트업이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