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안전모 착용 캠페인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1/11/05 [13:57]

양주시,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안전모 착용 캠페인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1/11/05 [13:57]

▲ 광적면 냉동창고 신축공사 현장 성열호 양주시 일자리환경국장, 이승준 경기도 산업재해예방팀장, 양주시·의정부 노동안전지킴이, 건설현장 노동자 등이 참석해 ‘안전모 착용 의무화, 캠페인을 가졌다.  © 양주시 제공


양주시는 지난 3일 광적면 냉동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모 착용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4월 노동안전지킴이 6명을 선발해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소규모 건설현장과 안전수칙 미준수 산업현장을 점검·계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 예방의 첫 단추인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설현장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권리는 노동자의 기본적인 권리이며 양주시에서는 소중한 노동자를 단 한 명도 잃지 않도록 안전한 노동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내년에는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사업을 강화해 산업재해 감축을 위한 컨설팅 중심의 지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