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ISMS인증 통해 제도권 거래소 도약 준비

ISMS 인증 심사 철저히 대비…DEFI 등 시장 다각화도 꾀해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17:54]

코인빗, ISMS인증 통해 제도권 거래소 도약 준비

ISMS 인증 심사 철저히 대비…DEFI 등 시장 다각화도 꾀해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2/09 [17:54]

ISMS 인증 심사 철저히 대비…DEFI 등 시장 다각화도 꾀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ISMS인증 심사를 통해 제도권 거래소로의 도약과 DEFI마켓 확대를 통한 시장 저변확대를 꾀하고 있다.

 

코인빗은 그동안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보안 솔루션과 거래소 서비스를 종합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사업을 확장하는 등 ISMS인증 심사에 있어 타사 대비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제공=코인빗)


코인빗 측은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에 단 한 건의 해킹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자체적으로 보유한 IT 보안 기술 솔루션을 종합 제공하는 한편 OT 보안 기술력과 결합해 융합 보안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코인빗은 국내 메이져 가상화폐거래소 중 제일 먼저 블록체인 업계의 가장 큰 화두라고 할 수 있는 디파이(DeFi) 마켓을 도입한 바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등이 다양한 디파이(DeFi) 코인들을 상장해 거래를 지원하면서 붐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수의 코인들이 유니스왑(Uniswap)을 통해 각각의 혜택과 특징등을 내세우며 론칭되고 있다. 코인빗은 별도의 마켓을 만들고 디파이(DeFi) 코인들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는데 현재 3개의 코인이 상장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ISMS 인증 신청을 마친 코인빗은 시장성 외에 제도권 거래소로의 도약도 꾸준히 진행 중이며, 지갑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사례가 없고 보이스피싱도 우수하게 관리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빠르면 올해가 가기 전 ISMS 인증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 총 8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가 지난 2018년부터 ISMS 인증을 획득해온 바 있다. 코인빗은 이번 ISMS인증 신청을 통해 심사를 통과한다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9번째 ISMS인증 가상자산 거래소가 될 전망이다.

 

코인빗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거래소 운영과 철저한 준법 경영으로 ISMS 인증을 완료하고 신뢰받는 거래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 코인빗설거지 2021/02/16 [22:12] 수정 | 삭제
  • 쓰레기같은 거.래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