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46차 이사회 개최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여부 회장에 위임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2/04 [18:32]

대한체육회, 제46차 이사회 개최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여부 회장에 위임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2/04 [18:32]
  •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여부 회장에 위임
  • 사무총장 임명 동의 회장에 위임, 선수촌장은 8월말까지 연임

 

대한채육회(이하, 체육회)가 이사회를 열어 이른바 맷값폭행 전력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는 최철원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당선인의 인준 여부를 이기흥 회장애게 위임했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4일 오후 2시,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제4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관련 논의 후, 최종 인준 여부 결정을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에게 위임하기로 의결했다. 이기흥 회장은 아이스하키협회 관계자,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당선인 의견 수렴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인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대한체육회가 4일 오후 제46차 이사회를 개최해 현안을 논의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아울러, 최근 회원종목단체장 선거 과정에서 드러난 여러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임원의 임기 명확화에 따른 혼란 해소, 문제단체 임원 및 대의원에 대한 책임 소재 강화 등 단체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정비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한체육회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한체육회를 포함한 회원종목단체 등 체육단체 전반의 선거제도 정비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사회에서는 제41대 집행부 출범에 따른 사무총장 및 선수촌장 임명 건과 관련해, 사무총장은 회장에게 임명 동의 관련 사항을 위임하고, 선수촌장은 도쿄올림픽 종료 이후인 올해 8월말까지 현임 신치용 선수촌장을 연임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0년도 회원종목단체 선진화평가 결과를 심의해, 총 65개 대상단체 중 △대한펜싱협회 △대한민국배구협회(이상 가군) △대한근대5종연맹(나군) △대한양궁협회(다군) △대한검도회(라군) △대한게이트볼협회(마군) 등 6개 단체를 그룹별 최우수단체로 확정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