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29 [16:45]

[2021년 1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1/01/29 [16:45]

라카, 에버셀, 솔루덤이 1월 마지막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베스트셀러 아이브로우 제품의 신규컬러와 피부에 탄력있는 광채를 선사하는 앰플, 먹고 바르는 형태 2가지로 출시돼 피부를 안팎으로 관리해주는 콜라겐 제품 등이 시중에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 라카에서 선보인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의 신규컬러 2종(왼쪽)과 에버셀의 '레디언스 리프팅 앰플'. (사진제공=라카, 차바이오F&C)


#라카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에서는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제품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의 신규컬러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라카의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는 고유의 결과 숱을 살리는 눈썹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출시 5일만에 한국‧일본‧대만 3개국에서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가 하면 추가물량도 재입고 마다 당일 전량 소진됐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투명 포뮬러의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스트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다. 

 

기존 #스트롱 제품이 강력한 픽싱력으로 본연의 눈썹을 또렷하고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었다면, 신규 컬러 2종은 내추럴한 픽싱력에 컬러감까지 더해 그날의 룩이나 분위기에 따라 더욱 섬세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깨끗하면서도 깊은 블랙 포뮬러인 ‘#볼륨’은 눈썹 결은 선명하게, 숱은 진하고 풍성하게 살려줘 깊이 있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밀도 높은 브라운 포뮬러인 ‘#밸런스’는 결은 또렷하게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스트롱’, ‘#볼륨’, ‘#밸런스’ 세 가지로 확장된 라인업을 통해 픽싱력의 정도와 컬러 종류까지 보다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에버셀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차바이오F&C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에버셀(Evercell)에서는 피부에 탄력 있게 빛나는 광채를 선사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레디언스 리프팅 앰플’을 출시했다.

 

피부는 노화가 진행될수록 탄력을 잃어 쉽게 처지고 무너지는데 이로 인해 얼굴의 입체감이 감소하면서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된다. 

 

‘에버셀 레디언스 리프팅 앰플’은 움직임이 잦고 피부가 얇아 노화가 가장 두드러지는 소위 ‘동안-삼각존(양 관자놀이와 입술 아래 턱끝을 이었을 때 생기는 부위)’의 탄력과 광채 케어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은 차바이오그룹의 독자 개발 성분 ‘차-비타타이드 C’와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특허번호 10-1830062)을 함유해 피부탄력 증진 및 광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차-비타타이드 C’는 비타민C와 펩타이드를 결합해 안정화한 성분으로 콜라겐 생성 활성화를 도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에 함유된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에는 표피와 진피 사이의 결합력을 강화해 피부탄력을 높이고 주름 생성을 방지하는 작용을 하는 ‘니도겐(Nidogen)’ 등 59개 성장인자를 비롯해 다양한 피부 친화적 성분이 포함돼있어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에버셀 레디언스 리프팅 앰플은 피부 임상 전문기관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실험 결과, 제품 사용 일주일 후부터 △피부 광채 개선 △탄력 증가 △안면 리프팅 개선 △피부치밀도 증가 등의 지표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입증했다.

 

▲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솔루덤에서 출시한 ‘비타콜라겐 앰플 프로그램’과 ‘이너풀 콜라겐 앰플’ 2종.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솔루덤

 

아모레퍼시픽이 먹고 바르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솔루덤’을 새롭게 선보였다.  

 

‘먹고 바르는 콜라겐’을 브랜드 콘셉트로 한 솔루덤은 바르는 앰플 ‘비타콜라겐 앰플 프로그램’과 마시는 앰플 ‘이너풀 콜라겐 앰플’ 2종으로 구성됐다.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040 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단계부터 해당 세대 고객들의 진짜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고객 대표로 ‘밉지 않은 관종언니’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이지혜가 그녀의 구독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비타콜라겐 앰플은 비타콜라겐 71.79%(저분자 콜라겐 49.43%+순수 비타민C 22.36%)와 EGF 파우더를 섞어서 사용하는 형태로, 피부 탄력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너풀 콜라겐 앰플은 이탈리아산 저분자 콜라겐이 5000mg 고함량 함유되어 있으며 영국산 비타민C와 프랑스산 엘라스틴, 뉴질랜드산 세라마이드, 국내산 히알루론산 등 믿을 수 있는 부원료를 사용해 만든 마시는 콜라겐이다.

 

솔루덤 관계자는 “근본적인 피부 개선을 위해서는 피부 겉뿐만 아닌 피부의 70%에 해당하는 진피까지 입체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라며 “일반적인 피부 관리로는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침투하기 어려우므로 피부 안팎으로 관리하는 이른바 ‘먹고 바르는’ 뷰티 루틴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