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가 선정한 올해의 책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2/24 [10:44]

독자가 선정한 올해의 책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마진우 기자 | 입력 : 2020/12/24 [10:44]

 / YES24 제공

 

코로나19로 지친 삶을 책으로 위로한 이들이 선정한 도서

올해의 책 ‘달러구트 꿈 백화점’, 전자책은 ‘공정하다는 착각’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도서로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선정됐다. 예스24가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한 자료에 따른 것이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로 금번에 베스트셀러에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2위는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훈육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였고, 3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21’, 4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콘텐츠인 방탈출 시리즈를 콘셉트로 한 스토리북 ‘흔한남매, 별난 방탈출1’, 5위는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공정하다는 착각’이 각각 차지했다.

 

투자 및 재테크 관련 도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가 말하는 부의 흐름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법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가 한 계단 내려 7위를 차지했고,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을 담은 ‘돈의 속성’ 김승호 회장 친필 사인본이 한 계단 상승해 13위에 올랐다.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통해 입증된 전문가 5인의 2021년 주식시장 전망서 ‘미스터 마켓 2021’은 15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세 계단 내린 18위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류시화 시인이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가 두 계단 상승한 8위,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네 계단 내린 9위를 기록했다.

 

이어 미술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미술 교양서 ‘방구석 미술관’이 다섯 계단 상승해 11위를 차지했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일인칭 단수’가 여섯 계단 하락해 14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이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조언을 담은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는 법’이 2위로 나타났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중소벤처기엽합회 광명진흥회, 희망기부릴레이 동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