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2/11 [16:52]

[2020년 12월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2/11 [16:52]

fmgt, 닥터올가, 어바웃미, 키엘, 셀라피가 12월 둘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아이템과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줄 기초라인 제품, 쌀 막걸리의 효능을 담은 제품과 베스트셀러를 담아낸 특별세트, 리뉴얼 신제품 등이 일제히 출시됐다. 

 

▲ fmgt의 신제품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왼쪽)과 닥터올가의 ‘태초 배리어 END 크림’ (사진제공=LG생활건강, 닥터올가)   

 

#fmgt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에서는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컨셉으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핑크‧코랄 컬러 등이 담겼다. 다양한 입자 크기의 글리터가 믹스돼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글리터 유니버스 립글로스’는 반짝이는 은하수를 머금은 듯 눈부시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물광 글로스로, 유리알처럼 맑은 컬러가 입술에 오묘한 빛의 광택감을 선사한다. 가볍게 밀착돼 끈적임 없는 글로스 제형으로 립스틱을 바른 후 덧발라 활용가능하다.

 

‘글리터 유니버스 루즈 새틴&매트 세트’는 촉촉한 질감과 새틴을 얹은 듯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루즈 새틴 모이스처’와 건조함 없이 매트하게 마무리 돼 밀착감이 특징인 ‘루즈 트루 매트’의 베스트컬러를 선정해 2종 듀오세트로 출시했다. 

 

‘립케어 크림 세트’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트기 쉬운 입술에 즉각적으로 보습을 공급해주는 립케어 제품이다. 부드러운 제형이 입술을 코팅하듯 감싸줘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투명한 색감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선물로도 제격이다. 

 

#닥터올가 

 

리얼 내추럴 오가닉존을 지향하는 편집몰 닥터올가(Dr.Orga)에서는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깊숙이 전달해 탄탄한 보습 장벽을 형성해 줄 태초라인 신제품 ‘태초 배리어 END 크림’을 출시했다.

 

닥터올가의 ‘태초라인’은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북미 청정지역의 자생원료 AFA블루그린알지와 알로에베라를 주성분으로 한 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라인으로, 지난 7월 론칭 이후 차별화된 성분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태초 배리어 END 크림’은 천연유래 99%의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고보습 크림으로 주성분 AFA블루그린알지, 알로에베라 이외에도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알지닌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고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여기에 천연 보습성분 시어버터‧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할 뿐 아니라 동물성원료 및 인공향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한 기준의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을 인증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 한강주조와의 협업하에 출시된 ‘쌀 막걸리 스킨’과 ‘쌀 막걸리 겔 마스크’ (사진제공=어바웃미)  

 

#어바웃미 

 

삼양사의 클린뷰티 브랜드 어바웃미에서는 성수동 막걸리 스타트업 한강주조와의 협업 하에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더해주는 ‘쌀 막걸리 스킨’과 ‘쌀 막걸리 겔 마스크’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쌀 막걸리 스킨’은 쌀 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성분인 아스퍼질러스 쌀 발효 추출물과 쌀에서 추출한 쌀겨오일 등을 더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신속한 도움을 주는 기초 제품이다. 

 

막걸리처럼 부드러운 액상 제형으로 산뜻하게 발리면서 마무리는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어 스킨 하나만으로도 맑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스킵케어’가 가능하다. 스킵케어는 불필요한 관리를 생략하고 최소한의 단계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피부 관리법이다.

 

‘쌀 막걸리 겔 마스크’는 쌀 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성분과 보습성분이 풍부한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등이 함유된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이다. 한강주조의 생막걸리 원료인 ‘경복궁쌀’ 가루가 포함돼 있으며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는 겔 타입의 마스크로 피부 밀착력을 한층 높였다.  

 

쌀 막걸리 신제품 2종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피부결 및 수분 함량 개선 효과, 투명도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임상 결과 스킨과 마스크는 사용 직후 피부 결이 각각 17.5%, 15.6% 개선됐으며 수분 함유량도 사용 직후 32.5%, 10.7%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도는 10.7%, 11.4%씩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신제품 2종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스킨용기와 마스크팩 파우치에 한강주조의 대표 막걸리인 ‘나루 생 막걸리’의 병과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투명한 용기에 담긴 막걸리와 유사한 크림색 스킨은 나루 생 막걸리를 떠올리는 재미를 준다는 설명이다.  

 

▲ 키엘에서 출시한 울트라 훼이셜 크림 특별세트(왼쪽)와 셀라피의 리뉴얼 신제품 ‘에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 (사진제공=키엘, 에이블씨엔씨)

 

#키엘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에서는 ‘온라인 선물하기’ 트렌드를 겨냥해 울트라 훼이셜 크림 특별 세트를 출시했다. 

 

최근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으로 주고받는 트렌드가 급증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키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특별세트로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제품과 함께 동일 제품의 7ml 디럭스 샘플, 칼렌듈라 꽃잎 토너 40ml,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 30ml까지 추가 증정해 키엘의 베스트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프랑스 리옹 출신의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마이테 프랑키(Maite Franchi)의 따뜻한 디자인이 담긴 보자기를 활용한 센스있는 선물포장으로 만나볼 수 있어 연말 특별한 스킨케어 선물을 찾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셀라피(Cellapy)

 

에이블씨엔씨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라피는 ‘에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를 리뉴얼 출시했다.

 

신제품은 셀라피의 베스트셀러 ‘에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의 리뉴얼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보습‧진정 효과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순한 미산성 pH농도로 자극이 적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민감한 피부를 위해 셀라피가 고안한 병풀 추출물과 펩타이드 6종이 결합된 ‘시카펩타이드’가 함유됐다. 

 

세라마이드엔피와 식물줄기세포배양추출물, 판테놀 등의 성분이 피부를 당김없이 촉촉하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의학 연구센터에서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머스크 베이스의 은은한 플로럴 향을 품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중소벤처기엽합회 광명진흥회, 희망기부릴레이 동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