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소비자 권익증진 기여 인정…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선정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1:58]

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소비자 권익증진 기여 인정…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선정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2/01 [11:58]

소비자 권익증진 기여 인정…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선정

제품 효과와 안전성 물론 탈모질환 관리 필요성 홍보해

“앞으로도 탈모질환과 연계한 캠페인 꾸준히 진행해갈 것” 

 

동국제약은 자사 약용효모 성분 탈모 치료제 ‘판시딜’이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는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나 개인을 선정해 수상해왔다. 

 

지난 24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인원만 참석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루이스 파블로 오시오 부스띠요스 주한 볼리비아 대리대사(왼쪽)과 서호영 동국제약 상무(오른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제약)  

 

시상식에서 판시딜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은 물론, 질환관리의 필요성 및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알려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측면을 인정받아 ‘올해의 최고 제품’ 부분에 선정됐다.

 

수상에 참석한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판시딜을 통해 효과적인 탈모 예방 및 치료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무엇보다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에도 수상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탈모질환과 연계한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판시딜은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 6년 연속 판매 1위(2014~2019년, IQVIA 데이터 기준) 제품이다.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B군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잦은 파마·염색이나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판시딜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도 없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에픽하이(EPIK HIGH), '저희 많이 사랑해 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