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마사지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도움”

디멘시아 포럼 엑스 코리아 치매케어 세션에서 연구결과 발표해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1:42]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마사지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도움”

디멘시아 포럼 엑스 코리아 치매케어 세션에서 연구결과 발표해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2/01 [11:42]

디멘시아 포럼 엑스 코리아 치매케어 세션에서 연구결과 발표해

메디컬R&D센터 소속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민아란 실장 발표

호흡이완, 이완훈련, 명상 마사지 프로그램 등 효과 소개해 ‘눈길’

 

바디프랜드는 자사 메디컬R&D센터 소속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민아란 실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멘시아 포럼 엑스(Dementia Forum X) 코리아 케어 세션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디지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의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민아란 실장은 발표를 통해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분비되는 대표적인 스트레스 호르몬인 혈중 코르티솔(Cortisol) 수치가 증가하고 반복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려 높은 코르티솔 상태가 지속되었을 때 뇌의 기억과 감정을 관장하는 기관인 해마에 신경독성과 산화스트레스가 가중된다”며 “시니어의 스트레스를 일정수준 이하로 관리하는 것이 치매, 인지기능 감퇴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소속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민아란 실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멘시아 포럼 엑스 코리아 케어 세션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디지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의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민 실장은 “한국은 빠른 경제성장 뒤에 경쟁적인 사회 분위기와 과도한 학습 및 업무로 인한 피로를 빠르게 해소시켜줄 질 높은 휴식이 요구됐기에 최근 몇년 동안 단기간에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제공하는 디지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인 이완 마사지 프로그램 ‘호흡이완’과 ‘이완훈련’ 및 명상 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민 실장은 이완 마사지가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단기간의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최근 연구 결과를 보고하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호흡이완 프로그램은 집중이 어렵고 스트레스가 높을 때 음성 가이드에 따라 깊은 복식호흡을 지속적으로 반복함으로써 미주 신경을 자극해 부교감신경계를 자극하고 전신의 이완과 정서 조절을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완훈련’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불안장애 환자의 일상 불안감을 조절하는데 활용되는 점진적 근육이완을 근거로 만들어졌다”고 강조했다.

 

대한명상의학회와 함께 연구개발한 ‘명상 마사지 프로그램’은 신체의 자극을 활용한 바디스캔과 집중 명상이 탑재됐다. 마음챙김, 자애명상이 다채롭게 제공되며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구성해 일상에서 과도한 스트레스에 지칠 때 쉽고 편리하게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해소하는 힐링 안마 프로그램이다.

 

끝으로 민 실장은 “코로나19로 직접 대면이 어려운 언택트 시대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통신을 통한 사람과 사람의 연결, 정서적 지지와 인지기능 훈련으로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를 제안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에픽하이(EPIK HIGH), '저희 많이 사랑해 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