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도시락에 담긴 ‘바람의 나라:연’…콜라보 상품 출시

게임 내 몬스터 모티브로 ‘람쥐왕 도토리묵 비빔밥’ 선보여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1:15]

CU 도시락에 담긴 ‘바람의 나라:연’…콜라보 상품 출시

게임 내 몬스터 모티브로 ‘람쥐왕 도토리묵 비빔밥’ 선보여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2/01 [11:15]

게임 내 몬스터 모티브로 ‘람쥐왕 도토리묵 비빔밥’ 선보여

스크래치 이벤트 통해 게임 아이템 증정…MZ세대 공략 나서 

 

CU가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연’과 손잡고 12월 한달간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바람의 나라:연은 국내 최장수 온라인 PC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누적 다운로드 600만회를 돌파했다. 해당 게임은 2030세대 유저가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 CU가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연’과 손잡고 출시한 콜라보 도시락. (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콜라보 도시락을 출시하고 이벤트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CU 전용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콜라보 도시락은 게임 내 유명 몬스터인 ‘람쥐왕’을 모티브로 만든 ‘람쥐왕 도토리묵 비빔밥(4000원)’이다. 해당 도시락은 콩나물, 도토리묵, 돼지불고기, 계란지단 등 풍성한 고명과 양념장이 들어있다.

 

CU는 콜라보 도시락을 포함해 △최애7찬 △제육챌린지 △오늘은 치킨이닭 △리챔&치킨 도시락 5종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봉된 쿠폰의 스크래치를 긁어 나오는 번호를 게임 내에 입력하면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인기 아이템이 지급된다.

 

지급되는 아이템은 게임 내 인기아이템인 △태고의 보물(3일) △환력율란(200개) △금전 10만냥과 신규 CU 전용 아이템 △CU 한정판 무기방패 외형장비 세트 △CU 쫀득한마카롱(999개) △CU GET커피(999개)다.

 

특히 CU 쫀득한마카롱과 CU GET커피는 실제 CU 인기상품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만든 체력·마력 회복 아이템으로, 유저가 게임 속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을 가진 아이템들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CU의 차별화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모바일 게임과 CU 도시락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벤트 효과와 고객 반응을 분석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드림캐쳐,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 완료...'신비감+묘한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