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일방적 정보전달 아닌 소비자 참여 유도했다는 평가 받아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0:13]

하이트진로,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일방적 정보전달 아닌 소비자 참여 유도했다는 평가 받아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1/27 [10:13]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및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일방적 정보전달 아닌 소비자 참여 유도했다는 평가 받아

“하이트진로만의 콘텐츠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 지속하겠다”

 

하이트진로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35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고객 패널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8회 연속 대상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SNS대상, 소셜아이어워드 등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경험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양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는 두꺼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시대의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두꺼비의 허당미 넘치는 일상 콘텐츠가 MZ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층의 공감대를 자극한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향후에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드림캐쳐,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 완료...'신비감+묘한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