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2020 찾아가는 문화 활동…한영란 무용단 공연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7:24]

[이슈포커스] 2020 찾아가는 문화 활동…한영란 무용단 공연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11/16 [17:24]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찾아가는 문화활동이 모처럼 재개됐습니다. 지난 9일 오후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가래비 시장 가래비 무대에서 2020 찾아가는 문화 활동 한영란 무용단 공연이 막을 올렸습니다. 코로나19로 그간 미뤄져 왔던 찾아가는 문화 활동 공연이 대응 1단계로 낮춰지면서 재개된 겁니다.  

 

 

이날 한영란 무용단 공연은 주민들과 상인들의 환호 속에 화려하게 개최됐습니다. 양주시가 주최하고 한영란 무용단이 주관한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터 상인들에게 잠시나마 위안을 주고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경제가 회복되기를 한마음으로 기원하는 취지로 열렸습니다.

 

이번 공연프로그램은 벨리댄스, 창부타령, 즉흥춤, 선비춤, 연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매료시켜 큰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가랍장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주 공연돼 상인들은 물론 광적면 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지속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영란 단장은 “일반적인 무대가 아닌 장터 공연장이라 어색 하긴 했지만 이번 공연을 통해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상인들에게 조금 이라도 위로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무용단이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 계층이나 독거노인들을 위한 공연을 지속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양주시 지원금으로 이뤄졌으며, 한영란 무용단은 16일 오후 고읍동 하늘물공원 무대에서 공연을 가집니다. 

 

문화저널21 박명섭입니다.  / 영상취재 정민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MJ영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임시연, '화려함 뽐내는 뷰티 디렉터'(맨오브더어쓰 20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