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6:19]

[2020년 10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0/30 [16:19]

에뛰드, 스킨푸드, 이유미, 끌레드벨, 셀큐어가 10월 마지막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부쩍 추워진 겨울철, 눈을 연상케하는 맑고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제품과 고소한 견과류를 활용한 분위기 있는 색조라인 제품들, 콜라겐을 담아낸 BB쿠션과 토너·로션, 유해성분과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쿠션제품,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앰플 등이 출시됐다. 

 

▲ 에뛰드의 홀리데이 컬렉션 ‘글리터리 스노우 컬렉션’(왼쪽)과 스킨푸드의 ‘넛츠 컬렉션’ 색조 신제품 3종. (사진제공=에뛰드, 스킨푸드)  

 

#에뛰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는 홀리데이 컬렉션 ‘글리터리 스노우 컬렉션’을 출시했다.

 

연말 화려한 메이크업을 위한 홀리데이 컬렉션은 매번 소장욕구를 높인 컬렉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다. 올해 컬렉션은 온세상을 덮은 하얀눈 속에 콕콕 박힌 ‘스노우 스파클’에서 영감을 받은 ‘글리터리 스노우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페이스 팔레트 2종 △에어 무스 팔레트 2종 △파우더 베일 립스-톡 2색상으로 구성됐으며,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연상케 하는 맑으면서도 반짝이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글리터리 스노우 페이스 팔레트는 부드러운 컬러감과 맑은 펄감을 담은 2구 페이스 팔레트로 블러셔와 하이라이터 듀오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믹스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운 입자와 은은한 펄감이 매력적이다. 

 

글리터리 스노우 에어 무스 팔레트는 깨끗하고 맑은 광을 닮은 2구 미니 팔레트로, 텁텁함 없이 발색되는 투명한 글리터와 함께 최적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돼 맑으면서도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파우더 베일 립스-톡은 고운 파우더 입자를 섬세하게 담아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인 립스틱으로, 여러번 레이어링해도 투명하게 발색된다. 또한 베이직한 누드 컬러로 입술에 음영감을 줘 베이스립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스킨푸드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에서는 고소한 견과류를 그대로 으깨 담은 듯한 ‘넛츠 컬렉션’ 색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넛츠 컬렉션은 분위기 있는 F/W 메이크업에 제격인 뮤트톤 색조 구성으로, △넛츠 시리얼 아이 팔레트 △쉬폰 듀이 립스틱 △버터리 치크 케이크 등 아이 메이크업부터 치크와 립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해 가을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먼저 ‘넛츠 시리얼 아이 팔레트’는 깔끔한 눈가 정돈을 위한 베이스 컬러와 투명함을 듬뿍 담은 글리터까지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한 6가지 텍스처로 구성된 글리터 아이 팔레트다. 

 

색상은 △깔끔한 눈매 정돈을 위한 ‘마카다미아’ △은은한 음영감의 ‘아몬드’ △영롱한 펄감의 ‘피칸 플레이크’ △포인트 글리터가 특징인 ‘캐슈넛 크런치’ △베리 믹스 글리터의 ‘라즈베리 믹스’ △압도적으로 반짝거리는 ‘메이플 월넛’ 등으로 이뤄져있다. 

 

‘쉬폰 듀이 립스틱’은 부드럽게 무르익은 넛츠컬러로 물빛 광채 입술을 연출하는 립스틱이다.

 

보습 성분이 함유돼 수채화처럼 맑고 깨끗한 발색은 물론, 끈적임 없이 물먹은 듯한 립을 연출해주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 9월 출시된 ‘쉬폰 스무스 립스틱’의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쉬폰 텍스처와는 또다른 느낌의 촉촉하고 맑은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마카다미아씨 오일 함유로 각질 부각이 덜하며 △1호 피넛레드 △2호 아몬드 브릭 △3호 오트 베이지 등 넛츠를 그대로 갈아 넣은 듯한 뮤즐리 뮤트톤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지난 6월 출시하며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버터리 치크 케이크’도 고소한 넛츠 컬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버터리 치크 케이크’는 주재료인 스프레드 버터가 함유돼 뺨에 올려 사용했을 때 제품 컬러감이 더욱더 매끈하게 퍼지는 제품이다. 제조과정부터 버터를 넣고 반죽한 후 저온 밀폐 숙성 시켜 특수오븐에서 17시간 동안 구워서 만들어냈다.

 

색상은 기존 6종 외에 넛츠버전의 △7호 헤이즐넛 코랄 △8호 너티 베이지가 추가됐으며, 넛츠컬러 위에 펄토핑을 추가해 차분하면서도 화려함을 더하는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 유진바이오텍의 브랜드 이유미에서 출시한 ‘재생 BB 쿠션’(왼쪽)과 ‘콜라겐 토너 & 로션’ 제품. (사진제공=유진바이오텍) 

 

#이유미 

 

연구소 벤처기업 유진바이오텍은 자사 브랜드 ‘이유미’의 새로운 화장품 라인업으로 ‘재생 BB 쿠션’과 ‘콜라겐 토너 & 로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유미 재생 BB 쿠션’은 다양한 자연유래 성분과 콜라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일교차가 커진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또한 제품에 포함된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은 아미노산이 풍부한 천연 단백질로, 뛰어난 흡수력과 보습력으로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신제품은 최근 마스크를 쉽게 벗을 수 없어 마스크 속 높은 기온과 습도로 각종 트러블에 노출된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제품은 가벼운 밀착력으로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빈틈없이 보호해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돼 미백·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사 특허물질인 밀배아 추출물, 병풀잎 추출물, 쇠비름 추출물 등 자연유래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다른 신제품 ‘이유미 콜라겐 토너 & 로션’은 건강한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며, 밀배아추출물과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피부를 활력있게 케어해주는 동시에 맑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제품은 촉촉하고 투명한 수분 제형으로, 합성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헴프씨드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두 제품은 모두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쿠팡·티몬·11번가 등 국내 주요 오픈마켓에 입점할 예정이다.

 

▲ 끌레드벨의 클린뷰티 쿠션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왼쪽)과 셀큐어의 신제품 ‘팔알지디 액티베이터 앰플’ (사진제공=끌레드벨, 셀트리온스킨큐어)  

 

#끌레드벨 

 

끌레드벨(Cledbel)에서는 피부에 해로운 유해 성분과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클린뷰티 쿠션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

 

마스크의 일상으로 트러블이 많이 생겨 고생하는 사용자를 위해 탄생한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은 #건강한쿠션 #클린쿠션 이라는 호칭에 걸맞게 피부에 유해한 디부틸히드록시톨루엔(DHT), 트리에탄올아민(TEA), 소르빈산 등 20가지 유해의심성분을 제외하고 자연유래성분을 최대한 함유했다. 

 

일반 콜라겐보다 작은 입자의 미국 직수입 초저분자 콜라겐을 쿠션에 담아 피부에 쉽게 흡수되도록 해 피부탄력과 보습케어가 가능하며, 오일성분을 제거해 피부에 초밀착돼 마스크 착용이 일상인 요즘 사용하기 좋다. 

 

쿠션 케이스는 클린뷰티에 걸맞은 CLEAN, BARE, BASIC이란 키워드가 새겨져있어 꾸밈없이 깨끗한 쿠션임을 강조했다.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번 쿠션은 브라운과 화이트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끌레드벨은 신제품 롭스매장 입점을 기념해 브라운과 화이트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모델 조승연(WOODZ)의 새로운 F/W 화보 포토카드를 3종 중 1종 랜덤 증정할 예정이라 밝혔다.

 

#셀큐어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셀큐어에서는 오는 31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신제품 ‘팔알지디 액티베이터 앰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셀큐어의 팔알지디(PAL-RGD)는 주름·보습·탄력 개선에 탁월해 백화점 및 에스테틱 등에서 사랑을 받았던 셀큐어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모기업인 셀트리온의 연구소에서 개발한 ‘팔-알지디’ 성분을 기반으로 해 탁월한 주름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팔알지디 액티베이터 앰플’(이하 팔알지디 앰플)은 중년여성의 고민인 8가지 깊은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속탄력·리프팅·보습관리까지 하나로 가능하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앰플 형태로 선보인다.

 

주름개선에 강력한 펩타이드 ‘팔알지디’와 초미세콜라겐 ‘콜라겐 리포좀’ 등 핵심영양성분이 99% 함유됐고, 셀트리온만의 바이오기술로 탄생시킨 프리미엄 피부구성 단백질 EGF(표피세포 성장인자)를 국내 최대함량으로 함유했다.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저하되는 피부에 이중 리포좀 기술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침투해 피부에 탄탄한 힘을 부여하고 EGF로 피부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 4주후 눈밑, 팔자, 굵은 미간, 굵은 입가 등을 비롯해 중년 이후 눈에 띄는 굵은 불독살 주름완화에 도움을 주고, 흔히 말하는 ‘베게눌린 자국’의 피부 탄성 복원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중턱 리프팅 개선 등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기존의 앰플처럼 젤 타입이 아닌 크리미한 제형으로 만들어져 고농축 앰플의 흡수력과 크림의 부드러운 보습력을 한병에 고스란히 담아내 피부 속부터 쫀득하고 촉촉하게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임시연, '화려함 뽐내는 뷰티 디렉터'(맨오브더어쓰 20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