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브랜드 ‘비바시티’로 추석 女심 공략

다이어트‧장건강 라인 제품 출시, 온라인몰 판매 확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1:03]

빙그레, 브랜드 ‘비바시티’로 추석 女심 공략

다이어트‧장건강 라인 제품 출시, 온라인몰 판매 확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9/23 [11:03]

다이어트‧장건강 라인 제품 출시, 온라인몰 판매 확대

TFT 하위브랜드 비바시티, 여성 타겟으로 제품 출시

공식온라인몰, 정기배송‧선물하기로 추석수요 잡는다

 

빙그레는 지난 2019년 론칭한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의 하위브랜드 ‘비바시티(VIVACITY)’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공식 온라인몰 판매확대를 본격화 한다고 23일 밝혔다. 

 

비바시티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다이어트‧장건강‧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추석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는데 착안해 마케팅 집중으로 관련 브랜드의 역량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TFT는 맛(taste), 기능(function), 신뢰(trus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로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하위 브랜드인 ‘비바시티’는 첫 신제품으로 28-35세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한 스틱젤리 3종과 구미젤리 3종을 출시하며 여성 소비가 공략에 나선 바 있다.

 

비바시티의 스틱젤리 3종은 각각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B1‧나이아신‧B6)’,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구미젤리 3종은 각각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성분을 담았다. 스틱젤리와 구미젤리 제품 모두 하루 2개씩 섭취하면 기능성 성분들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빙그레 TFT의 하위브랜드 비바시티에서 출시한 다이어트 라인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 (사진제공=빙그레) 

 

기존 제품에 더해 비바시티는 올해 들어 라인업을 더욱 확장했다. 지난 5월 다이어트 라인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출시한데 이어 7월에는 장건강 라인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한 것이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000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던 허브로 미국‧유럽‧캐나다 등지에서도 특허를 받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원료다.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안정감을 유도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다 다이어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7월 시장에 출시된 ‘비바시티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건강 라인 2종으로 출시됐으며 아연은 요거트맛, 비타민D는 레몬맛이다. 

 

두제품 모두 1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담고 있으며, 아연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만큼 비타민D 제품은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1일 영양성분 기준치만큼 함유돼 있다. 제품은 하루 1개, 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형으로 장건강과 추가 기능성을 충족할 수 있는 식약처 인정 이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은 마치 화장품과 유사한 작고 세련된 컬러의 케이스에 담겨있어 여성들이 핸드백이나 파우치에 넣고 다니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추가 기능성을 육안으로 구분되게 2중층으로 나눈 점도 이색적이라는 설명이다.

 

빙그레는 건강지향 통합브랜드 TFT의 공식 온라인몰을 열고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 나선 상태다. TFT 온라인몰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오렌지색을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PC‧모바일 등에서도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측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기배송 서비스와 선물하기 기능 등을 통해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편의성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시장 영향력 강화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는 기존 카톤 패키지와 달리 한손으로 타공창을 밀어 개봉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2020 KOREA STAR)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