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포항시·포스텍과 기업육성 MOU

우수 R&D인프라·연구인력 활용, 우수기업 유치 ‘윈윈전략’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7:28]

제약바이오협, 포항시·포스텍과 기업육성 MOU

우수 R&D인프라·연구인력 활용, 우수기업 유치 ‘윈윈전략’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9/22 [17:28]

우수 R&D인프라·연구인력 활용, 우수기업 유치 ‘윈윈전략’
“제약바이오기업의 혁신, 산·학·연·관 힘 모았을 때 가속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포항시,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제약바이오 업계에서는 포항시의 우수 R&D 인프라와 연구인력 활용 등 산‧학‧연‧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포항시 차원에서는 우수기업을 유치하려는 취지로 진행됐다.

 

▲ 왼쪽부터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부의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MOU 체결에 따라 4개 기관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협력해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제약바이오 기업과 벤처·대학·연구기관 간 동반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 △산·학·연·관 협업 등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의 기획·유치·운영 △우수 유망기업 유치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 포항시는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 및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 R&D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에 매진할 계획이다.

 

포스텍은 우수한 R&D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 기술개발 지원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바이오기업 유치 및 기업의 원활한 안착을 지원한다는 방안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기업이 추구하는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개별 기업의 노력 뿐만아니라, 산·학·연·관이 힘을 모았을 때 보다 가속화되고 가치가 커질 것”이라며 “제약바이오기업과 벤처·대학·연구기관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촉진하고, 우수인력 양성과 산업발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개 기관의 역량과 지역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가 바이오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이날 MOU에는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상욱 포스텍 기획처장이 참석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날카로운 모습 드러낸 제네시스 ‘GV7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