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 출간기념 콘서트 개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20:56]

[이슈포커스]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 출간기념 콘서트 개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9/19 [20:56]

[배소윤 아나운서]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이 담긴 책의 출간을 기념하는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빛과소리아트홀’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의 출간을 기념하는 콘서트를 개최했는데요

 

 

이 책은 저자인 최세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회장의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들과 문화강국을 향한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산업을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 등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참석한 한국시인협회 37대 회장을 지낸 이건청 한양대 명예교수와 김서권 예수사랑교회 담임목사, 정석균 한양대 교수,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저자를 축하했습니다.

 

이날 콘서트는 저자인 최세진 회장과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대학원 원장, 탁계석 한국예술비평가협회 회장의 토크 콘서트에 이어 세계합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창배 교수의 진행으로 뮤직 콘서트가 이어졌습니다.

 

뮤직콘서트에서는 △피아노 이영은·바이올린 장현지·첼로 김요한의 피아노 3중주와 △장현지의 바이올린 솔로 △백혜원의 플롯 솔로 △손진의 소프라노 색소폰 솔로 연주가 이어졌습니다.

 

이어 소프라노 오은경과 테너 김동원의 솔로, 임창배의 톱연주에 이어 게스트로 참석한 테너 박현준, 바리톤 정광빈이 즉석에서 ‘향수’를 열창했고, 소프라노 오은경과 테너 김동원이 함께 부른 '축배의 노래'가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저자인 최세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회장은 ‘Nella Fantasia ’를 색소폰으로 연주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30명의 초청 인사들만 참석하는 행사로 진행됐고 현장 연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MJ영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 ‘빛의벙커’ 전시 지원 쿠폰으로 관람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