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다채로운 올림픽데이(6. 23) 행사 열어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올림픽퀴즈 등 다양한 SNS 이벤트 마련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16:59]

대한체육회, 다채로운 올림픽데이(6. 23) 행사 열어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올림픽퀴즈 등 다양한 SNS 이벤트 마련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6/22 [16:59]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올림픽퀴즈 등 다양한 SNS 이벤트 마련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올림픽퀴즈 등 다양한 SNS 이벤트를 마련해 다채로운 ‘올림픽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체육회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올림피즘(스포츠 확산을 통한 세계 평화 증진) 정신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올림픽데이(올림픽의 날, 6월23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포스터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올해로 73번째 해를 맞이한 ‘올림픽의 날’은 매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창설일(1894년 6월 23일)을 기념하고 전 세계인 모두 운동 능력과 관계없이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대한체육회는 IOC 회원국으로서 매년 올림픽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가 있는 해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림픽데이’를 주제로 한 비대면(Untact) 형식의 SNS 참여 이벤트인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최신 태블릿PC, 온누리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을 지급하고 선착순 2,02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과 지정 해시태그(#올림픽아무운동챌린지 등)를 함께 게시하면 된다.

 

또한, 올림픽데이 당일인 6월 23일(화)에는 대한체육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올림픽 유래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인 ‘올림픽을 맞춰라!’가 진행된다.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24일 발표된다. 

 

그 밖에도 대한체육회는 7월 중 ‘올림픽이 쏜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착순 약 4만 명에게 대한체육회 공식 캐릭터 `달리`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MJ포토] 걸그룹 모모랜드, '한류아이돌 부문 대상 받았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