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족 겨냥 ‘삼성 헬스’ 앱 스마트TV로 ‘쏙’

‘삼성 헬스’ 스마트TV용 앱 주요국 출시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4:46]

홈트족 겨냥 ‘삼성 헬스’ 앱 스마트TV로 ‘쏙’

‘삼성 헬스’ 스마트TV용 앱 주요국 출시

성상영 기자 | 입력 : 2020/05/28 [14:46]

TV에서 곧바로 따라 하는 홈 트레이닝

건강관리 콘텐츠 무료 제공, 모바일 연동

 

삼성전자의 모바일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가 스마트TV로 들어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용 삼성 헬스 앱을 한국과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TV용 삼성 헬스는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홈트레이닝)’을 겨냥한 앱이다. 모바일로만 지원하던 삼성 헬스의 각종 기능과 콘텐츠를 스마트TV에서 대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가 미리 설정한 난이도에 맞춰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근력 운동, 요가와 같은 홈 트레이닝 영상을 추천해 줄 뿐 아니라 명상과 수면까지도 도와준다.

 

이 앱은 홈트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면·영상부문 1위 앱으로 유명한 (Calm)’과 더불어 국내외 유명 트레이너의 노하우를 담은 ‘300’, 그리고 홈 피트니스 전문 유튜브 채널 와썹가이즈와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SHP’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루틴 기능이 있어 선호하는 운동과 시간대를 정해두면 TV를 보는 중에도 운동할 시간을 알려주고 적절한 운동을 추천한다.

 

▲ 삼성전자의 대화면 스마트TV에 탑재된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홈 트레이닝 콘텐츠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계정으로 접속하면 다른 사용자와 기록 대결을 하거나 모바일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에서 측정한 걸음 수와 열량 소모량 등을 TV 버전으로 불러와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TV 앱으로 운동한 기록을 모바일로도 보낼 수 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홈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소비자들을 위해 고화질 대화면으로 헬스케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TV용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용 삼성 헬스 앱 출시를 기념해 6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사용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하이트진로, 프리미엄라인 확대 ‘일품진로 20년산’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