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엔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 경영 부문 수상

끊임없는 R&D 역량 강화로 줄기세포 피부과학의 미래 제시

신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20:46]

다산씨엔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 경영 부문 수상

끊임없는 R&D 역량 강화로 줄기세포 피부과학의 미래 제시

신광식 기자 | 입력 : 2020/05/26 [20:46]

2년 연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 경영 부문 수상

끊임없는 R&D 역량 강화로 줄기세포 피부과학의 미래 제시

 

줄기세포 피부과학을 선도하는 R&D기업 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 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해 ‘2019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혁신 부문 장관상까지 함께 수상했다.

 

다산씨엔텍은 줄기세포배양액을 활용한 화장품을 10년째 연구개발 및 제조해온 전문기업으로, 줄기세포연구소, 제형연구소, 피부임상센터의 R&D 중앙연구소를 토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에어 분사 기술을 적용해 손대지 않고 앰플을 안면에 고르게 분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에어브러시 시스템’을 개발하고, 차세대 신기술을 접목시켜 지속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 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오른쪽)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 경영 부문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은 ‘제품 혁신’과 ‘고품질 생산’을 최우선시하여 지금까지 1000억원 이상의 금액을 과감히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연구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력을 즉각 제품에 반영시키는 등 혁신에 대한 열린 경영을 펼쳐왔다.

 

다산씨엔텍은 국가 경쟁력 강화와 산업경제 발전,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다산씨엔텍은 모든 생산 공정의 품질/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ISO9001, ISO14001, ISO22716 국제 규격 인증을 받았으며,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2020년 마곡산업지구에 완공 예정인 지하 3층, 지상 8층의 규모의 다산씨엔텍 ‘R&D 센터’를 통해 강력한 R&D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센터에 줄기세포연구소, 제형연구소, 임상연구소, 디자인연구소, 기업홍보관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며, 화장품 핵심 원재료의 연구·개발·상품화를 도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계열사인 ‘아프로존(대표 차상복)’을 통해 지난해 출시된 ‘에어브러시 시스템(DSA-2000)’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간편하고 무선 충전 스펙을 보유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문화저널21 신광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 3.1절 맞아 정부차원 한복문화 알린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