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14 [17:59]

[2020년 5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5/14 [17:59]

프리메라, 헤라, 에뛰드, 라네즈, 레드리스, CNP Rx, 나스, 후, 숨37°, 한율, 아이오페가 5월 2주차와 3주차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환경까지 생각해 만들어진 선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파우더 타입 프라이머, 유분케어가 가능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외에도 자연스러운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섀도우, 남성 전용 올인원 기초화장품, 스테디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 등이 줄줄이 출시됐다.

 

▲ 프리메라의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왼쪽) 제품과 헤라의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 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프리메라에서 연약한 피부와 산호초까지 생각한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를 새롭게 출시했다.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톤업을 선사한다.

 

또한 ‘리프세이프(Reefsafe)’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특정 자외선 차단 성분 대신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해 피부는 물론이고 해양 환경까지 생각했다는 설명이다.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는 발아 검은깨와 발아 검은콩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며, 미세먼지 방어를 위한 안티폴루션 테스트도 완료했다. 

 

이외에도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HET-cam 테스트(안자극 대체 시험)를 완료하고 동물성 원료 등 9가지 성분을 미포함해 연약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충분히 흔든 후 자외선이 노출되는 부분에 사용하면 된다. 

 

#헤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헤라는 메이크업 효과를 높여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파우더 타입의 프라이머 제품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를 새로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해 선보인 제품은 파우더를 얇게 코팅한 반죽 제형의 프라이머로,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해 피부의 수분은 지켜주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고, 모공과 피부결을 촘촘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기존 액상형 프라이머 제품은 양 조절이 어렵고 화장이 밀리는 등의 단점이 있었는데, 파우더형 프라이머인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는 전용 브러시를 사용해 양 조절이 쉽고 가벼우면서 밀리지 않게 피부에 바를 수 있어 메이크업이 잘 무너지지 않는다.

 

또한 해당 제품은 흡유 파우더를 활용해 피부의 유분을 잡아주며, 톤업 효과도 지니고 있다. 메이크업 인체적용시험 결과 △모공 커버 △피부결 개선 △유분 컨트롤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 향상 △미세먼지 차단 효과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 에뛰드의 ‘NEW 피지쏙 라인’(왼쪽)과 라네즈의 남성용 올인원 스킨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 제품. (사진제공=에뛰드, 라네즈)  

 

#에뛰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유분에 지지 않는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줄 ‘NEW 피지쏙 라인’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첫 단계부터 꼼꼼하게 유분을 잡아줘 오랜시간 보송한 피부결을 유지시켜 주는 신제품 피지쏙 라인은 지‧복합성 피부 고민에 맞춰 △포어 프라이머 △T존 베이스 △파우더 △팩트까지 4종으로 구성됐다.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는 모공과 요철을 깔끔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피지쏙 T존 베이스’는 T존과 같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곳에 유분 방지막을 형성해주는 스팟 베이스다.

 

‘피지쏙 파우더’는 가볍고 투명한 미세 파우더가 화사하면서도 끼임없이 오랜시간 보송함을 지켜주고 ‘피지쏙 팩트’는 피지와 유분만을 잡아주는 미네랄 파우더로 건조함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에뛰드는 8개월 전부터 실제 모공‧피지 고민이 있는 소비자 400여명을 선발해 263일간 ‘국민BM 챌린지’를 진행하고 제품개발 컨셉부터 시제품 테스트에 참여하는 등 직접 써보면서 내용물을 개선시킨 끝에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라네즈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는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스킨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을 출시했다. 

 

제품은 2018년 출시된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과 같은 라인으로,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을 적용해 고점도 크림을 스킨 한통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크림스킨 옴므 올인원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지만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높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결이 거칠거나 건성 피부로 각질이 잘 생기는 남성 고객들도 스킨 하나로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피지 조절 효능이 있는 어성초의 효능성분을 알코올에 우려내 얻은 추출물 ‘어성초 팅크처’를 함유해 과다 분비된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한다. 

 

PEG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처방으로 만들어져 면도 등의 외부자극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 레드리스의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라인 세럼&크림’(왼쪽)과 CNP Rx의 대용량 에디션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 제품. (사진제공=엔앤비랩, LG생활건강) 

 

#레드리스(Redless) 

 

뷰티전문기업 엔앤비랩의 브랜드 레드리스에서는 브랜드 론칭 후 첫번째 라인업 제품으로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라인 세럼&크림’을 출시했다.

 

레드리스는 극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함께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피부를 위해 ‘A life of relief(건강한 피부가 안락한 생활을 만든다)’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새로 출시된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라인은 레드리스의 첫 라인업 제품으로, 브랜드 가치관을 녹여줄 구아야줄렌을 핵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파란색을 띄는 구아야줄렌은 화상 연고에 포함되는 성분으로, 제품에는 구아야줄렌 성분 외에도 수크랄파트, 4-시카콤플렉스, 8중 히알루론산 등 진정 효과에 유효한 성분들을 적절한 배합으로 담았다.

 

또한 국내 최초 독일 더마 테스트 민감성 대상 ‘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독성 및 피부 자극 반응, 알레르기 예민성 반응을 유발하지 않는다.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세럼’은 수분만 강조한 세럼에 부족한 유분을 충전시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며, 신개념 워터리 캡슐로 2중 흡수 단계를 만들어 수분흡수 후 보습막을 씌워 세럼 하나로도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크림’은 무겁고 피부에 겉도는 기존 보습크림의 단점들을 보완해 수분과 보습 최적의 밸런스를 잡은 제품이다. 수크랄파트에 Well Material 공법을 이용해 세포간지질과 유사한 구조를 갖춰 가벼운 발림성은 물론 수분 박탈을 막아주는 뛰어난 보습력을 가진다.

 

#CNP Rx

 

LG생활건강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에서는 전문 피부 턴오버 관리로 어린 톤결과 탄탄한 탄력을 채워주는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에센스의 대용량 에디션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1년에 한번 출시되는 대용량 기획으로, 각질 케어를 도와 탄탄하고 투명하게 피부 근본부터 채워주는 미라클 에센스의 대용량 본품이 포함됐다. 

 

미라클 에센스 본품 외에 추가 증정품으로는 △피부결을 케어하는 ‘인텐시브 필’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카밍미스트’가 들어가 단계별 데일리 턴오버 안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다.

 

▲ 업그레이드 출시된 ‘헤라 섀도 듀오’(위)와 나스의 ‘쿨 크러쉬 컬렉션’ (사진제공=헤라, 나스)  

 

#헤라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아시아인에 최적화된 색감으로 분위기 있는 눈매를 연출하는 ‘헤라 섀도 듀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2020 헤라 섀도 듀오는 브랜드 정체성인 Seoul Chic(서울 시크)룩을 대표하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기존 고객들의 사용 후기 데이터를 분석해 발림성과 발색을 개선했다.

 

이번 제품은 아시아인만이 갖는 눈매와 피부톤, 선호색감을 선별하고 이를 △웜톤 △뉴트럴톤 △쿨톤으로 나눠 총 12가지 색상으로 세분화했다. 베이스 컬러는 헤라만의 고유한 음영 컬러이며, 포인트 컬러는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보이는 색상 그대로 부드럽게 발색되며 가루날림은 최소화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도시적인 세련미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베이스와 포인트 컬러를 적정 비율(6:4)로 혼합하면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두 컬러 모두 마지막까지 균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듀얼 어플리케이터를 내장해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나스 

 

나스(NARS)는 봄 햇살이 얼굴에 내려앉은 듯 감각적 무드의 ‘쿨 크러쉬 컬렉션’을 선보였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쿨 크러쉬 컬렉션’은 두뺨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줄 핑크와 베이지 컬러의 치크 팔레트, 누드 계열의 립 라커 4종으로 구성돼 우아하고 부드러운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3가지 블러쉬와 하이라이팅 파우더로 구성된 ‘핫 픽스 치크 팔레트’는 봄의 무드에 맞춰 팔레트 내에 있는 컬러를 자유자재로 레이어링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독 혹은 믹스한 컬러를 볼 중앙에 얹은 후 브러쉬에 남은 양으로 광대뼈부터 관자놀이까지 컬러를 이어주고, 헤어라인과 콧대 그리고 턱까지 쓸어주면 얼굴 전체 톤을 맞춰주면서 자연스러운 생기를 완성할 수 있다.

 

독특한 하이브리드 포뮬러의 ‘로디드 립 라커’ 4종은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력과 글로스의 광택, 그리고 립밤의 편안함까지 하나에 담아냈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MLBB(My Lips But Better)’ 컬러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립스틱 위 탑코트 개념으로 사용 가능하다.

 

▲ (왼쪽부터) 후의 향수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로얄 피오니’, 숨37°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워터-풀 라인’, 한율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제품. (사진제공=LG생활건강, 한율) 

 

#후 

 

LG생활건강 브랜드 후는 왕후의 기품과 우아함이 느껴지는 세련된 향기로 왕후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표현한 향수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로얄 피오니’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후의 시그니처 리퀴드 퍼퓸 라인인 ‘향리담’에서 세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동양적인 고귀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 피오니를 후만의 향으로 재해석했다. 제품은 왕후의 로얄 부케가 선사하는 영원한 사랑을 향한 찬가를 향기로 승화시켰다는 설명이다.

 

향은 피오니버드‧화이트페탈의 탑노트로 시작해 피오니 페탈‧바이올렛‧로즈의 하트노트가 로맨틱하고 우아한 향으로 어우러져 섬세한 깊이감을 더해준다. 이어 스위트바닐라‧머스크의 베이스 노트가 따스하게 감싸안는 듯 마무리돼 풍성하면서도 세련된 봄의 플로랄 향을 선사한다.

 

제품은 화려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에 로얄 퍼플 컬러를 은은하게 표현해 왕후의 고귀함과 품격을 아름답게 구현했다.

 

#숨37°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는 더욱 강력해진 수분길 케어를 바탕으로 피부에 근본적인 수분 솔루션을 선사하는 ‘워터-풀’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워터-풀은 지난 2010년 출시 이후 10년간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1분에 1개씩 판매되는 베스트셀러 수분 라인이다. 

 

워터-풀은 600년 전통 발효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이화곡 발효 성분을 추가해 새롭게 탄생했다. 피부 수분길을 열어 빈틈없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더욱 강력한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하며,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은 각종 외부자극으로 인해 피부 본연의 수분 컨디션을 찾지 못하고 갈수록 푸석해지는 피부의 ‘수분 번아웃’ 현상을 57.8% 개선시켜 준다.

 

또한 산뜻하면서도 끈적임 없는 제형이 풍성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피부 곳곳을 투명함을 채워 탄탄함이 살아나는 듯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외에도 워터-풀 라인은 △세안 후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기초 케어를 도와주는 ‘토너&에멀전’ △편안하면서도 농밀하고 진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는 ‘워터-풀 타임리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을 포함해 대표제품인 젤크림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율 

 

한율은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한율의 스테디셀러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1989년부터 이어진 아모레퍼시픽의 깊이 있는 쑥 연구로 탄생한 효능 원료 ‘어린쑥 강화수™’를 담은 수분진정 크림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피부 속 수분 공급은 물론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대한 진정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어린쑥 강화수™는 강화쑥의 진정 효능이 가장 우수한 시기에 쑥을 채취한 뒤 이를 에센셜 증류법으로 추출해 쑥의 에센셜 오일을 더한 효능 원료다.

 

제품은 한번 무너지면 관리하기 힘든 피부 속 수분 장벽을 일시적으로 회복시켜 줄 뿐만 아니라, 24시간 동안 수분 장벽을 보호해 준다. 

 

이를 통해 나도 모르게 손대서 손상된 얼굴이나 외부 열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얼굴, 맞지 않는 화장품 성분으로 자극받은 얼굴까지 3대 피부 스트레스 모두를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 프리메라에서 출시한 손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 아이오페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 아리따움의 손소독제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 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프리메라는 99.9% 항균 및 살균 효과를 갖춰 외부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gel) 타입의 손 소독제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라임향을 함유한 해당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방 등에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손을 비롯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휴대용(60mL)과 주변에 비치해두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380mL)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이오페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보이지 않는 피부 속 기미까지 관리하는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가 함유된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다. 

 

멜라솔브™는 보건신기술(NET) 인증 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 등으로 효능이 입증됐는데 적은양으로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미백 기능성 성분이지만, 물과 같은 용매에 잘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제품에 적용하기 까다롭다. 

 

아이오페는 피부 속까지 멜라솔브가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제형 ‘멜라솔브-리포솜™’을 개발해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이 멜라솔브 성분을 피부에 더욱 촘촘하게 흡수시켜 피부 속 기미와 잡티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감초에서 추출한 ‘리코리스’ 성분을 첨가해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환하게 유지해준다는 설명이다.

 

#아리따움

 

아리따움에서는 65% 에탄올 함량으로 99.9% 세균과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제품은 수분감이 풍부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손 소독은 물론 촉촉한 보습감까지 부여해주며, 양 조절이 쉬운 펌프 타입 용기와 흐르지 않는 투명한 겔 제형으로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50ml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다. 

 

*2020년 5월2주차 신제품은 5월3주차에 반영됐음을 알려드립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워치 홀릭’ 백화점들 잇따라 수십억원대 시계 유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