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4/24 [17:15]

[2020년 4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4/24 [17:15]

에뛰드, 쏘내추럴, 리리코스, 미샤, 어바웃미, CNP Rx, 닥터벨머, 온더바디가 4월 넷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봄을 맞아 달콤한 로즈빛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컬렉션과 맑고 깔끔한 피부표현을 돕는 파운데이션·쿠션 제품, 맑고 보송한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피지 컨트롤 제품과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앰플 등 기초라인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됐다. 

 

▲ 에뛰드에서 선보인 ‘로제와인 컬렉션’(왼쪽)과 쏘내추럴의 ‘픽스 커버 파운데이션’ 제품. (사진제공=에뛰드, 쏘내추럴)  

 

#에뛰드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는 스파클링 로제 와인처럼 달콤한 로즈빛을 담아내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주는 ‘로제와인 컬렉션’을 새로 출시했다.

 

핑크빛 무드로 여심을 사로잡을 이번 컬렉션은 로즈빛의 글리터를 더한 ‘플레이 컬러 아이즈 로제 와인’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베러 립스-톡 벨벳’ 로제와인 컬러의 립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먼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로제와인’은 모두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스파클링함을 섀도우에 그대로 담아낸 듯한 화려한 글리터 섀도우가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젤리 제형의 글리터를 추가해 가루 날림을 최소화해 투명하고 밀착력 있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베러 립스-톡 벨벳’은 기존 베스트컬러 2종에 신규컬러 3종를 추가해 5가지 컬러로 구성된 립스틱이다. 라인업은 △PK003 무드업 △PK014 플레이 로제 △RD313 예쁘고 쉬폰 레드 △OR209 오 레드자몽 △OR210 피치 크림치즈다. 

 

부드럽게 밀착되는 벨벳 텍스처와 선명한 컬러감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봄철 사랑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쏘내추럴(SO’ NATURAL)

 

쏘내추럴은 높은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오랫동안 깔끔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픽스 커버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주름개선·미백·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으로 답답함 없이 내 피부처럼 얇고 매끈하게 픽싱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커버력을 자랑하지만 수분 에센스 함량이 74% 이상으로 건조하거나 들뜸 없는 메이크업으로 유지시켜 준다.

 

높은 밀착력으로 쉽게 묻어나지 않아 들뜸 없이 피부에 완벽하게 픽스되며, 픽싱 폴리머 성분이 유효성분과 보습성분 위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지속되는데 도움을 준다.

 

컬러는 맑고 화사한 안색으로 밝혀주는 핑크톤의 21호 퓨어 아이보리 컬러, 칙칙함 없이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이 가능한 23호 내추럴 베이지 컬러까지 2종으로 출시됐다.

 

▲ 리리코스에서 선보인 수분 파운데이션 팩트 ‘워터핏 커버 팩트’(왼쪽)와 미샤에서 출시한 피지 컨트롤 제품 ‘에어리 팟 라인’ 2종.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  

 

#리리코스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는 지친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부여하고 하루 종일 매끈한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주는 수분 파운데이션 팩트 ‘워터핏 커버 팩트’를 출시한다.

 

워터핏 커버 팩트는 해양 심층수, 히알루론산, 자작나무 수액 등으로 이루어진 ‘딥씨 워터 앰플 에센스’를 62.5% 함유해 바르는 즉시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며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지친 피부에 진정감을 주는 알로에 추출물, 칼라민, 마데카소사이드 추출물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주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제품은 촘촘한 그물망이 씌워진 매쉬 팩트에 고커버력의 쫀쫀한 파운데이션을 담아, 잡티·요철·주름까지 커버하는 것은 물론 뭉침없이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과다 분비된 피지와 땀을 파우더 성분이 흡착해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지속력 또한 뛰어나 하루종일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미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 미샤는 피지 컨트롤 제품 ‘에어리 팟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파우더 타입과 팩트타입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미샤만의 독자적인 초경량 기술을 적용한 ‘미샤 세범 캔슬링™ 파우더’를 함유해 하루종일 맑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지와 땀을 흡착해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고, 투명도가 높아 덧발라도 뭉침과 백탁이 적다. 

 

다양한 크기의 파우더는 주름·모공을 매끄럽게 가려줄 뿐만 아니라, 얼굴 외에도 피지분비가 걱정되는 헤어라인·입술·눈 부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파우더 타입과 휴대가 편리한 팩트 타입으로 준비됐다. 

 

파우더는 투명·민트 2가지 색상으로, 팩트는 투명·민트·핑크까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 리리코스에서 선보인 진한 미네랄 앰플 ‘마린 하이드로 딸라소 스파 앰플’(왼쪽)과 어바웃미의 ‘카카두 C 잡티 세럼’ 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삼양사)  

 

#리리코스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는 스파를 받은 듯, 물 차오른 피부로 가꿔주는 진한 미네랄 앰플 ‘마린 하이드로 딸라소 스파 앰플’을 출시했다. 

 

신제품 앰플은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요법 딸라소 테라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제품이다. 리리코스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핵심 원료 딸라소 미네랄릭서™(Thalasso-Mineralixir™)는 프랑스 브리타뉴 지역의 청정해역에서 광천수를 취수해, 합성 방부제 없이 천연 유래 보습인자로 안정화 시킨 원료다. 

 

칼슘·마그네슘·칼륨 등 영양 미네랄이 풍부해 칙칙하고 나이 들어보이는 피부를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제품에 함유된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히알루론산이 빠르게 스며들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채우고, 여러겹으로 수분 잠금막을 형성해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앰플은 5ml 유리관 용기에 담아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바웃미(ABOUT ME)

 

피부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에서는 자사 미백 기능성 제품 ‘카카두 C 잡티 세럼’이 꼼꼼한 2030세대 고객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에서 출시한 카카두 C 잡티세럼이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서 주관한 설문회에서 사용감 만족도 97%를 비롯해 제품 만족도 93%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피부 고민이 시작되는 2030세대 291명을 대상으로 2주간 직접 사용한 후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 카카두 C 잡티 세럼의 발림성, 마무리감, 제형 등을 평가하는 사용감 만족도는 97%를 기록했다. 

 

또한 피부톤 및 잡티 개선 효과와 사용감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품 만족도 항목은 93%를 기록했다. 이외 세부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흡수력’과 ‘발림성’은 모두 98%, ‘저자극’은 94%를 기록했다. 

 

카카두 C 잡티 세럼은 지난 달 출시한 어바웃미의 미백 기능성 세럼으로 카카두플럼 추출물 70.8%를 함유하고 있으며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카카두플럼의 100g당 비타민C 함유량은 최대 3100mg으로 오렌지의 약 62배 수준이다. 

 

제품은 인체적용 시험 결과, 피부톤은 일주일 사용 후부터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겉기미·주근깨·잡티 등 피부 색소 침착도는 사용 2주 후부터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자극에 약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 CNP Rx에서 선보인 ‘감사의 달 세트’(위)와 닥터벨머의 봄한정 스페셜 에디션 ‘비타 세린 톤결 세럼–비타민 에디션’ 제품. (사진제공=LG생활건강)  

 

#CNP Rx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에서는 5월 감사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감사의 달 세트 4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여기에는 △미라클 프로폴리스 앰플 기획 세트 △유쓰 익스트레머티 3종 스페셜 세트 △스킨 레쥬버네이팅 3종 스페셜 세트 △스킨 레쥬버네이팅 밸런스 토너 대용량이 포함됐다. 

 

대표 제품인 ‘미라클 프로폴리스 앰플 기획 세트’는 CNP Rx의 베스트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 정품과 함께 클래리파잉 클렌저, 밸런스 토너, 액티베이팅 에멀전, 미라클 에센스 등 스킨케어 4종 증정품으로 구성돼 5단계의 미라클 턴오버 케어를 선사한다. 

 

체계적인 기초 케어와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미라클 앰플로 풍부한 영양감과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항산화 케어 제품으로는 그린 프로폴리스의 활력 에너지를 담은 유쓰 익스트레머티 라인의 리바이탈 토너, 리바이탈 에멀전, 파워 크림이 포함된 ‘유쓰 익스트레머티 3종 스페셜 세트’가 출시됐다. 

 

구성품에는 프로텍팅 에센스와 레티날 성분이 함유된 포뮬러로 눈가 주름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 에이 아이 크림’ 증정품이 들어 있어 생기 있는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기초 단계에서 각질 관리와 탄력 케어를 돕는 턴오버 케어 제품으로는 ‘스킨 레쥬버네이팅 3종 스페셜 세트’와 ‘스킨 레쥬버네이팅 밸런스 토너 대용량(200ml)’ 두 품목이 준비됐다. 

 

특히 클렌징 후 남아있는 각질을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밸런스 토너의 대용량 제품은 1년에 단 한번 출시되는 한정 기획으로, 순면 100% 화장솜이 함께 구성돼 닦아 쓰는 토너로 활용하기 좋다는 설명이다. 

 

#닥터벨머 

 

LG생활건강은 일명 오렌지 세럼으로 사랑받은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의 봄한정 스페셜 에디션 ‘비타 세린 톤결 세럼–비타민 에디션’을 새로 출시했다.

 

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이번 에디션에는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주고 잡티 케어까지 가능한 비타 세린 톤결 세럼 본품과 함께 순수 비타민 C가 10% 함유된 비타민 파우더, 붉은기 커버를 돕는 ‘비타 11 톤업 크림’ 증정품 등이 포함됐다.

 

닥터벨머만의 톡톡 튀고 트렌디한 감성이 느껴지는 패키지에 담긴 비타민 파우더는 집중 케어가 필요한 순간, 신선한 상태로 비타 세린 톤결 세럼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1회분씩 총 8회분 소포장 돼있다. 

 

순수 비타민C, 비타민 B3, 비타민 B12 등으로 구성된 비타민 파우더와 오렌지 세럼을 혼합해 얼굴에 충분히 흡수시켜 주면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신규 출시된 ‘비타 11 톤업 크림’은 11가지 비타컴플렉스가 함유된 처방으로 자연스럽게 붉은기와 잡티를 커버하고 뽀얀 피부로 가꿔준다. 톤업크림 제품은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요즘 같은 시기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 온더바디에서 선보인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 제품. (사진제공=LG생활건강)  

 

#온더바디

 

LG생활건강의 바디워시브랜드 온더바디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는 한단계 진화된 바디케어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를 선보였다. 

 

최근 먼지와 황사 등 다양한 외부자극으로 인해 얼굴뿐 아니라 바디피부도 민감해지고 기능이 저하되면서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일차원적 보습을 넘어 피부 본연의 변화에 중점을 둔 ‘마이크로바이옴’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온더바디에서 선보인 신제품은 무너지기 쉬운 피부 생태계, 즉 바디피부의 기초 체력 관리에 중점을 두고 수분과 영양이 충족된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기 위한 방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 

 

제품은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발효용해성분을 담은 캡슐 포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 7일 만에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샤워만으로도 수분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줘 한단계 더 진화된 차별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피부 친화적인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 닿는 자극을 줄였다. 

 

제품은 △청량한 허브향이 가미된 꽃향기의 ‘리프레싱 허브향’ △오렌지를 짜낸 듯 상큼한 ‘제라늄 시트러스향’ △기분 좋은 편안함을 선사하는 ‘화이트 코튼향’ 까지 3종으로 구성됐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항공 7번째 A380 항공기 추가 도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