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로수젯 임상결과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학회서 권고한 이상지질혈증 최신 치료지침에 부합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4/08 [15:48]

한미약품, 로수젯 임상결과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학회서 권고한 이상지질혈증 최신 치료지침에 부합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4/08 [15:48]

학회서 권고한 이상지질혈증 최신 치료지침에 부합

LDL-C 조절효과 비교 평가, 최고용량과 동일한 수준

 

한미약품은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임상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Clinical Therapeutics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로수젯 임상 연구의 SCI급 저널 게재는 2016년과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로, 이번 연구는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의 LDL-C(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 조절 효과를 비교 평가한 것으로 ‘MRS-ROZE ’의 후향분석 연구다. 

 

특히 이번 연구는 최근 업데이트 된 2019 ESC(유럽심장학회) 및 EAS(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부합한 결과라는 점에서 로수젯의 치료적 유용성의 학술적 근거를 더욱 탄탄히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ESC와 EAS의 최신 가이드라인은 역대 최저 LDL-C 목표치를 제시하면서 초고위험군 55mg/dL 및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고위험군 70mg/dL 및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를 권고하고 있다.

 

▲ 로수젯과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투여군의 LDL-C(70mg/dL 미만) 도달률 및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도달률 비교. (그래프 제공=한미약품)  

 

이번 연구결과는 407명의 환자를 로수바스타틴 단일제와 로수젯 투여군으로 나눠 비교한 것으로, 투여 8주 후 모든 용량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 투여군이 △LDL-C(70mg/dL 미만) 도달률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도달률 모두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논문의 제1저자인 동국의대 순환기내과 이무용 교수는 “로수젯 초회 용량 만으로도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최고 용량과 동등한 수준의 LDL-C 조절 효과를 나타낸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단일제가 아닌 복합제로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시작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최근 강화된 LDL-C 목표치 도달을 위해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로수젯 임상 결과의 국제학술지 등재는 의료진에게 로수젯 처방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에도 근거중심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수젯은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신약으로 2015년 발매 이후 매년 지속 성장하며 출시 5년 만에 국내 원외처방 의약품 매출 5위 품목으로 성장한 한미약품 대표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임시연, '화려함 뽐내는 뷰티 디렉터'(맨오브더어쓰 20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