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다음에 놀자’…기업 로고도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 홍보 위해 ‘일시적’ 로고 변경

송준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7:05]

‘야 다음에 놀자’…기업 로고도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 홍보 위해 ‘일시적’ 로고 변경

송준규 기자 | 입력 : 2020/04/06 [17:05]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 홍보 위해 '일시적' 로고 변경

맥도날드·다음·네이버·야놀자·자동차업계 등 이색로고 선봬
로고 간격 넓히고 재치있는 문구 넣어 '눈길'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독려되는 가운데 유명 브랜드들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맥도날드(브라질) △인터넷 포털인 다음·네이버 △야놀자 △자동차업계 등 앞다퉈 기업의 로고를 변형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맥도날드 브라질은 지난달 20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홍보하며 페이스북에 기존의 영어 대문자 M을 상징하는 로고를 서로 멀어지는 두 개의 황금 아치로 선보였다.

 

하지만 현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 시 직영점 직원들에게만 유급 병가를 준다는 정책으로 논란이 일자 맥도날드 측은 이 로고를 페이스북에서 삭제하기에 이르렀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네이버도 로고를 변형시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은 지난달 26일 로고 Daum의 거리를 벌리고 ‘우리 다음에 보자’는 문구를 추가했으며 네이버는 중간 철자를 희미하게 처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문구를 넣어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나타냈다.

 

국내 여가 플랫폼 야놀자도 25일 기존 기존 로고의 'Ya(야)'와 'nolja(놀자)' 사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권고사항인 2m 거리 유지를 표시하고, '다음에'라는 내용을 삽입해 캠페인 내용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자동차 업계도 자사 로고의 적극적 변화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에 나섰다.

 

아우디는 지난달 20일 원형 4개가 맞물려 있는 모양의 로고를 각 원이 떨어져 있는 모양으로 바꾸는 영상을 게시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서로의 협력을 통해 상황을 극복하자고 설명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2일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사진을 올리며 기존 로고의 가운데 별의 크기를 줄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에 감사드린다고 표현했다.

 

폭스바겐 역시 지난 3일 페이스북에 V와 W를 위·아래로 간격을 넓힌 로고를 게재하면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적었다.

 

 

현대차는 공식 SNS 등을 통해 '함께 코로나19 이겨내자'는 의미의 해시태그 등과 함께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 지난달 27일 현대차가 처음으로 올린 이미지는 부드러운 곡선의 H를 모두 흰색으로 채워 마스크를 형상화하며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31일에는 손을 씻는 모습의 로고와 악수 대신 팔뚝을 부딪치는 이미지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는 모든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희망하며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가장 간단한 보호 수단이라 설명하며 팔뚝을 부딪치는 로고에 대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안전을 위해 중요한 만큼 새로운 로고를 만들어봤다고 덧붙였다.

 

문화저널21 송준규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코로나19 관광산업 타격입은 그리스 '입국 허용' 방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