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영어공부로 유익하게

YBM넷, 무료 영어학습 앱 4종 추천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3/27 [11:18]

사회적 거리 두기, 영어공부로 유익하게

YBM넷, 무료 영어학습 앱 4종 추천

성상영 기자 | 입력 : 2020/03/27 [11:18]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집에서의 여가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인 사람들이 늘고 있다. 외출을 자제하며 시간적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답답할 수도 있는 이 시기를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집에서 영어를 공부해보면 어떨까. 온라인 교육기업 YBM넷은 27일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 4종을 소개했다.

 

토익 점수 필요하다면 픽토

 

올해 졸업이나 취업, 승진 등을 목표로 토익 점수가 필요하다면 인공지능(AI) 토익 학습 앱 픽토를 추천한다. 픽토는 토익 출제기관인 미국 ETS가 선정한 문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실제 시험과 똑같이 구성한 진단 테스트 100문항과 실전 문제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다. 또 국내 토익 주관사인 YBM15년간 축적한 5억여 건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취약한 영역의 문제들만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준별 영단어 켜자마자 영단어

 

켜자마자 영단어는 앱을 켤 때마다 영어 단어와 표현이 자동으로 표현돼 영단어 학습에 효과적이다. 토익, 토플, 수능, SSAT, SAT, ··고교 교육과정, 그리고 공무원시험까지 폭넓은 분야의 단어 약 3만 개와 숙어, 짧은 길이의 예문을 담은 단어장을 수준별로 제공한다. 현지인들이 많이 쓰는 영어표현과 문장도 학습할 수 있으며,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일본어·스페인어 버전의 앱도 출시됐다.

 

 

전문가의 강연 받아쓰기 테드(TED)’

 

영어를 듣고 글로 옮기는 받아쓰기인 딕테이션(Dictation)은 청취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익힐 수 있는 좋은 영어공부 방법이다. 대표적인 딕테이션용 콘텐츠로 꼽히는 것이 바로 테드(TED)’인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강연회를 18분 이내의 영상으로 제공한다. 현재 업로드된 강연만 2000여 개에 이르며, 영상마다 다중 언어로 자막과 스크립트를 제공해 영어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하루 10분 영어 회화 케이크(Cake)‘

 

케이크(Cake) 앱을 이용하면 영어로 된 짧고 다양한 인기 영상 클립을 보며 하루 10분씩 꾸준히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고, 주제와 상황, 추천 표현이 잘 정리돼 있어 필요한 내용을 골라 효과적으로 습득하게 한다. 특히 알림을 설정해두면 매일 한 문장씩 소개해 학습을 꾸준히 이어가는 동기를 부여한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 귀차니스트 2020/03/28 [21:29] 수정 | 삭제
  • 미드와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원어민 들이 왜 그렇게 발음하는지 근본적인 원칙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걸 해결해 주는 채널이 있어 소개할까 해서요. https://youtu.be/_aWl8jwTxtY
‘우주선’ 모티브…무한공간 자랑하는 4세대 카니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