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戰線-138]부평 갑 이성만vs정유섭. 문병호 빼고 리턴매치 ?

최병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09:52]

[4.15.戰線-138]부평 갑 이성만vs정유섭. 문병호 빼고 리턴매치 ?

최병국 기자 | 입력 : 2020/03/26 [09:52]

 

4. 15. 총선 인천 부평 갑 후보자 관련 민주당은 인천시의회 의장출신으로 당 정책위 부의장인 이성만을 (경선)공천했고, 통합당은 원내부대표인 정유섭 현 의원을 (경선)공천했다. 양인은 4년 만에 재대결이다. 힘 있는 여당후보 선출과 정권심판론의 대결이다. 정의당 출전이 마지막 변수다.

  

▲ (좌)이성만, 정유섭

 

정유섭 후보 사수의지 속에 

이성만 후보 거센 추격 중

 

4. 15. 총선 관련 인천 부평 갑 후보자로 민주당은 이성만 당 정책위 부의장을 (경선)공천했고, 통합당은 원내부대표인 정유섭 현 의원을 (경선)공천했다, 이로서 여야 후보 구도는 정립됐다. 특히, 민주당 이성만 후보와 통합당 정유섭 후보는 4년 만에 재대결한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인천시의장 출신인 이성만 민주당 후보는 당내 경선과정에서 홍미영 전 구청장과 갈등하면서 힘겹게 누르고 당선됐다. 홍미영 전 청장 캠프에 가담했던 이들을 끌어안는 일이 일단 우선적인 과제로 꼽힌다.

 

통합당 정유섭 후보 역시 당내 경선과정에서 만만찮은 후유증을 남겼다. 경선에서 탈락한 유제홍 전 인천시의원의 반발이 잠재워지지 않고 있다.

 

제20대 총선의 부평 갑 대전은 민주당 이성만, 새누리당 정유섭, 국민의당 문병호 3파전이었다. 선거결과는 새누리당 정유섭 후보가 34.22%, 국민의당 문병호 후보가 34.20%, 민주당 이성만 후보가 26.7%를 기록했다. 1, 2위 표차는 불과 26표에 불과했다. 제19대에서는 민주당 문병호 후보가 새누리당 정유섭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으나, 20대 총선 때는 새누리당 정유섭 후보가 국민의당 문병호 후보를 불과 26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된 것이다.

 

이번에는 문병호가 빠져 이성만, 정유섭 양자 대결을 치러지게 됐다. 물론 정의당이 변수다. 정의당이 비례연합정당 불참을 선언하며 인천 전 지역구에 후보 출마 계획을 발표한 만큼 부평 갑에 후보를 출마시킬 경우 통합당의 승리로 귀결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20대 총선 당시 이성만 후보는 민주당+정의당 단일후보로 출마했다. 그러나 아직 정의당의 출마 움직임은 없다.

 

21대 총선에서 이성만 후보는 지난 총선의 설욕을, 정유섭 후보는 재선을 노리는 만큼 선거에 선거 공약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 등에서 이성만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정유섭 후보는 ‘문재인 정권 견제‧심판’에 목소리를 내면서, 각종 부평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부평 갑은 3보급단 군부대 이전과 캠프마켓 반환 이전 부지 개발, 부평역 GTX-B노선 등 각종 현안이 산적해 있는 지역으로 이에 대한 명확한 해법 제시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양 후보 앞으로 각종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보여 진다.

 

이성만, 정유섭 양 후보는 현재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SNS, 거리인사 등 각종 방법을 강구해 선거전에 돌입하고 있다.

 

정의당의 선거 참여 여부가 마지막 변수로 남은 상태에서 정유섭 후보의 지난 해 지인 폭행사건 논란이 다시 부상될 조짐을 보이기도 한다.

 

어쨌든 부평 갑 대첩은 현역 정유섭 후보의 사수 의지 속에 민주당 이성만 후보의 거센 추격전이 전개되는 상황이며, 승패의 구체적 윤곽선은 선거 직전에야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문화저널21 최병국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