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戰線-134]연수 갑 박찬대vs정승연. 214표 리턴매치

최병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17:07]

[4.15.戰線-134]연수 갑 박찬대vs정승연. 214표 리턴매치

최병국 기자 | 입력 : 2020/03/25 [17:07]

 

4. 15. 총선 인천 연수 갑 후보자 관련 민주당은 현 지역의원인 박찬대 원내대변인을 단수 추천했고, 통합당은 당내경선에서 1위를 한 김진용 전 인천자유경제구역청 청장의 공천을 취소하고 정승연 인하대교수를 단수 공천했다. 양인은 지난 20대 총선에 격돌하여 박찬대 후보가 불과 214표차로 승리했다. 사투를 다하여 벌이는 운명의 리턴매치다. 숨 막히는 혈전이 예상된다.

 

▲ (좌)박찬대, 정승연

 

지난번 214표 차이가 이번에는 어떻게?

 

4. 15. 총선 인천 연수 갑 후보와 관련 민주당은 박찬대 현 의원을 단수 공천했고, 통합당은 당내 경선을 통해 1위를 한 김진용 전 인천자유경제구역청 청장의 공천을 취소하고, 2위를 한 정승연 인하대 교수를 단수 공천했다.

 

통합당은 이곳에 공천을 신청한 5명 중 이재호 전 연수구청장은 컷오프하고 이중재 전 인천지검 부장검사는 계양 갑에 전략 공천했다.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정승연 인하대 교수, 제갈원영 전 인천시의회 의장의 3인 경선을 실시했다. 그러나 1, 2위 간 득표율 차가 오차범위 내로 나와 1위인 김 전 청장과 2위인 정 교수가 결선 경선을 벌였고, 김 전 청장이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경선 과정에서의 경력 표기를 문제 삼은 정 교수의 재심 신청을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받아들여 공천을 번복하고 정교수를 단수 추천했다. 이에 김진용 (예비)후보는 억울함을 호소하며 중앙당에 이의를 제기한데 이어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또 다른 반전이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박찬대 후보와 정승연 후보는 지난 총선에 이어 두 번째 대결을 벌이는 것이다. 20대 총선에서는 국민의당 진의범 후보를 포함한 3자 대결에서 민주당 박찬대 후보가 40.57%(3만47표), 새누리당 정승연 후보가 40.28%(2만9,833표)를 각각 득표해 불과 0.29%(214표) 차이로 승부가 갈리는 초접전이 벌어졌다.

 

이제 다시 운명의 재대결을 벌이는 것이다. 그러나 정 후보는 이번 경선 과정에서 논란의 당사자가 됨으로써 이미지 타격이 어느 정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던 이재호 전 연수구청장이 불출마는 크나 큰 위안이다. 이 전 구청장은 구의원, 시의원, 구청장까지 지내 지지기반이 탄탄한 편이다. 만약 이 전 구청장이 출마한다면 보수표 분열되어 박찬대 후보의 당선 유력 상황이다.

 

13개의 선거구를 가진 인천에서 유독 정의당의 당세가 강하여 7개 지역에 출마시켰고, 가능하면 13개 선거구 전부에 후보를 출전시킬 의욕을 보이는 중이다. 접전지에서의 정의당 후보 등록은 민주당으로선 최악의 상황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연수 갑에는 정의당에서 후보를 내지 않을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박찬대 후보로서는 무거운 짐을 벗었다고 할 수도 있다.

 

통합당 자체의 경선 논란 및 당락의 결정적 변수가 될 정의당 후보들도 이곳에는 출마하지 않아 일견 민주당 박 후보의 유리한 구도로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정승연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214표로 석패한 후 등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면서 지지기반을 넓혔고, 동정여론도 상당하다. 함부로 우열을 논한 상황은 절대 되지 못한다.

 

어쨌든 재선을 노리는 민주당 박찬대 후보와 설욕에 나선 통합당 정승연 예비후보가 4년 만에 다시 만나 진검 승부를 벌이는 것이다. 상호 총력을 다해 싸울 것이며 전선은 나날이 격화될 것이다. 시계제로 상황이다.

 

지난번 214표 차이가 이번에는 어떻게 될 것인가? 초미의 관심사항이 아닐 수 없다. 인천 연수 갑에서 들여오는 창과 방패의 날카로운 부딪침 소리가 점점 더 선명하게 들려오고 있다. 승리의 여신이 누구 손을 들어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문화저널21 최병국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